YBM시사닷컴, 40년 이상 축적된 방대한 콘텐츠
YBM시사닷컴, 40년 이상 축적된 방대한 콘텐츠
  • 남창우
  • 승인 2006.06.2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산업교육업체] - YBM시사닷컴

온·오프라인 토익 프로그램 대학교 제공

YBM시사닷컴(대표 정영삼 www.ybmsisa.com)은 YBM시사의 인터넷 사업 관계 회사로 온라인 교육과 온라인 테스팅, 디지털 콘텐츠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벌이고 있다. 지난 2004년에는 294억 원, 2005년에는 356억 원, 올해는 450억 원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현재 220여명의 직원들이 근무 중이다.

YBM시사닷컴은 YBM시사의 40년 이상 축적한 방대한 외국어 교육 콘텐츠와 오프라인 학원에서 검증된 우수 강사를 다수 확보하고 있다.

또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 산업의 인터넷 파워(K-WPI)’ 인증에서 2001년부터 2004년까지 1위 기업으로 연속해서 선정됐다. 현재 토익, 토플, JPT, HSK 등 시험대비 및 회화, 문법, 작문, 어휘 등에 걸쳐 220여 개의 온라인 외국어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05년 12월 기준으로 유료 강의 수강생 수가 56,000명에 이르고 정부기관, 일반기업, 공기업 등 기업 고객의 수가 500여 개에 이른다.

YBM시사닷컴은 모 회사인 YBM시사가 주관하는 토익, JPT 등 공인 어학시험의 온라인 시험 접수를 대행하고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한 MS오피스 능력시험인 MOS 시험을 독점 주관하고 있다.

디지털 콘텐츠 판매 사업은 온라인




교육 부문에서 생산한 콘텐츠를 인터넷 포털 업체나 전자 사전, PMP 등의 전자·정보 기기 업체들에게 재 가공해 판매하는 사업니다. ‘원 소스 멀티 유스’의 전략을 기반이다. 현재 디지털큐브 등의 PMP 업체, 아이리버 등의 전자사전 업체, NHN 등의 인터넷 포털 업체들에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CEO 비전… 정영삼 대표]

YBM시사닷컴은 B2B 고객사를 460개까지 확대해 기업 e-러닝 시장에 중요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올해는 이를 발판으로 YBM시사닷컴이 강점을 가지고 있는 외국어 콘텐츠와 함께 기업 현장에 꼭 필요한 경영 및 IT 관련 콘텐츠들을 집중적으로 개발해 기업 교육 시장에서 새로운 도약을 이뤄낼 계획이다.

또한 당사는 작년 말 노동부로부터 고용보험 환급기관으로 지정을 받아 올해부터 고용보험 환급이 가능한 콘텐츠들을 시장에 공급할 수 있게 됐다. 고용보험환급제와 근로자개인수강지원금제 등도 기업 온라인 교육 시장의 성장에 중요한 촉매가 될 것이다.

이와 더불어, MS오피스 능력시험인 MOS 시험 상품과 영어 프리젠테이션 강의 , 문서 작성 강의 등 경쟁력 있는 상품으로 고용보험환급 시장을 공략할 것이다.

기업 교육 시장은 향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블렌디드 러닝을 중심으로 성장할 것이다. 온라인 교육의 효율성과 오프라인 교육의 신뢰성을 결합한 모델이 기업 고객들로부터 각광을 받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