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피서지 택배 각광,업체 해변가 접수창구 운영
휴가철 피서지 택배 각광,업체 해변가 접수창구 운영
  • 김상준
  • 승인 2006.07.03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는 특히 무거운 짐은 택배로 부치고 가벼운 가방만을 메고 바캉스를 떠나는 사람들의 문의전화가 많다. 또한 최근에는 인라인, 산악자전거, 웨이크보드 등 웰빙 동호회를 중심으로 레저 장비를 택배로 보내는 사례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

현대택배는 피서지에 놀러온 고객들의 짐을 고객들이 원하는 곳까지 배달해주는 것은 물론 피서지에서 짐을 잃어버리거나 실수로 빠뜨리고 간 고객들의 짐까지 찾아 배달해주는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현대택배는 이를 위해 전국 주요 해수욕장에 상주차량 및 물품보관소를 택배포스트로 활용하고 해변가에 별도의 택배접수 창구도 설치, 운용할 계획이다. 또한 물건 배송시 피서지에서 흔히 떨어지기 쉬운 쌀이나 부탄가스, 구급약 등을 같이 구입해서 전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한진택배도 이달부터 전국 150개 해수욕장 및 명산 휴양지에 바캉스 택배 서비스를 제공한다. 산악자전거, 웨이크보드 등의 레저장비도 택배로 배달할 계획이다. 또한 골프장비도 택배로 보낼 수 있다. 현재 한진은 자체 디자인한 전용 골프커버를 이용, 고가의 골프장비를 안전하게 골프장까지 배송해 주고 있다.

대한통운은 휴가철을 앞두고 자사의 택배와 전국적으로 5000여 대를 보유한 대한통운렌터카, 제주도 펜션 할인이용을 연계한 패키지 서비스를 선보였다. 제주도 여행시 여행가방을 보내고 렌터카를 예약하면 제주공항에서 여행가방이 담긴 렌터카를 인수할 수 있다. 또한 여행짐을 택배로 미리 공항에 보낸 뒤 출발할 때 찾을 수 있는 공항택배도 새로운 틈새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