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텔, 위탁운영 주력 고객사 서비스품질·생산성 극대화
그린텔, 위탁운영 주력 고객사 서비스품질·생산성 극대화
  • 남창우
  • 승인 2006.08.14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용사이트 ‘CSJOB’ 오픈 다양한 채용정보 제공

콜센터협의회 구성 지역내 콜센터 운영 활성화

그린텔(대표 김석중 www.greentel.co.kr)은 1998년 설립되어 현재까지 콜센터 위탁운영에만 주력해온 아웃소싱 전문기업으로서 고객사가 요구하는 서비스품질 및 생산성 달성에 있어 자타가 공인하는 경쟁력을 갖추었다. 또한 다년간 서비스 현장에서 축적된 노하우와 철저한 서비스 교육을 기반으로 KTF, 한국전력공사, 대한통운, 신한카드, 한국철도시설공단 등 국내 유수 기업의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

이러한 콜센터 운영 경쟁력을 바탕으로 지난 5월에는 국민은행 대전콜센터 위탁운영 협력업체로 선정돼 서비스 개시를 앞두고 있다.

그린텔은 대전에 본사를 두고 우수한 인적 자원 확보 및 콜센터 운영에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한 관리자를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밀착형 경영을 통해 최고의 성과를 거두었다.또한 김석중 사장은 지난해 11월 출범한 대전시 콜센터 협의회 회장을 맡아 활발한 활동을 하며 지역내 콜센터 업계의 운영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최근에는 사업의 또 다른 한 축인 교육컨설팅 및 온라인 리크루팅 서비스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함으로써 CS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아웃소싱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더욱 강화했다.

2004년 1월 그린CS컨설팅이라는 교육전문기관을 설립, 콜센터 전문 아웃소싱기업에 걸맞게 전 상담원을 CS전문가로 육성하기 위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콜센터 직원들의 높은 지적수준과 인적수준 배양을 위한 다양한 교육기법 도입 및 최고의 교육시스템을 도출해가고 있으며 이러한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난 4월에는 KTF고객센터 관리자 및 중간관리자 양성과정을 위탁받아 콜센터 운영뿐만 아니라 직원육성에서도 그 실력을 입증 받았다.

또한 지난 7월에는 전문 채용사이트 CSJOB(www .csjob.net)을 오픈, 텔레마케터 채용정보 외 다양한 구인구직정보와 인재DB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며 구인구직자들에게 채용정보와 다양한 정보를 받을 수 있게 하고 있다.

그린텔이 아웃소싱업계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룬 것은 외형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그린텔만의 문화가 정착되어 있기 때문에 가능했다. 그린텔은 인간미, 도덕성, 예의범절, 미소, 인사, 대화, 칭찬이 생활화된 문화를 조성, 신바람나고 활기찬 조직을 만들고 임직원의 현장근무, 정례간담회, 자유발언 등을 통해 내부 불협화음을 사전에 차단하고 했다. 또한 직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감성경영으로 내부 직원의 만족을 통한 외부고객만족을 실천하고 있다.

김석중 사장은 “그동안 부서 단위로 상담센터를 운영해왔던 공공기관들이 최근 들어 대민 서비스 업무를 콜센터 아웃소싱 전문업체들에 이전하고 있는 추세이다"며 “이 같은 현상에 발맞춰 차별화된 경영문화, 체계적인 시스템과 전 직원의 확고한 목표의식을 기반으로 한 미래경영을 위해 사업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