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텔레서비스, 홈쇼핑 고객센터 노하우 바탕…최상 서비스제공
GS텔레서비스, 홈쇼핑 고객센터 노하우 바탕…최상 서비스제공
  • 남창우
  • 승인 2006.08.31 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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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 능력 갖춘 상담원육성 콜센터 업무 대행

6시그마·업무혁신팀 상시 가동 업계 최고 수준

GS텔레서비스(대표 윤수철 www.gstelesvc.com)는 2006년 시장분석과 미래 조명을 통해 ‘최상의 서비스와 가치를 제공하는 No.1 비즈니스 파트너’를 Vision으로 수립하고 고객만족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10여년간 축적된 GS홈쇼핑 고객센터 운영 노하우로 홈쇼핑 고객센터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하면서 대외적으로도 LG전자 고객정보센터, 국세청 현금영수증 상담센터, 강남케이블 아웃바운드 상담센터 등의 운영경험을 살려 자본금 30억원 자산 90억원 규모의 대형 텔레서비스 전문회사로 거듭났다.

GS텔레서비스는 단순상담 뿐만 아니라 세일즈 능력을 갖춘 전문가 상담원을 육성 운영한 경험과 자체 인프라 구축사례를 바탕으로 일반 기업의 콜센터 업무를 대행하며, 콜센터를 운영하기 위한 여러 고용형태의 상담원 채용과 운용, 상담서비스 전문교육, 통신과 CTI 적용 등의 지원 업무에서도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GS홈쇼핑 부문과 본사가 위치한 충정로 센터는 1,000석의 상담 시설을 갖추고 있고, 독산동에 300여석의 상담시설을 갖추고 있다. GS텔레서비스는 2006년 전문 컨설팅을 통하여 내부 혁신을 추가로 진행 중이며 6 시그마 및 업무혁신팀을 상시 가동하여 항상 업계 최고 수준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다.

이 회사는 ‘고객과 함께 내일을 꿈꾸며 새로운 삶




의 가치를 창조하는 GS텔레서비스’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다양한 TM관련 사업영역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인바운드 서비스의 경우 ‘One Call Service’를 목표로 고객의 니즈를 신속하게 파악해서 처리하고 단순응대 뿐만 아니라 SR(service request)처리까지 완벽하게 수행한다.

GS텔레서비스는 분사 초기에는 체계적인 관리 체계 기반의 생산성 향상에 집중하여 왔으며, 2006년에는 확보된 생산성을 바탕으로 서비스 향상에 중점을 두고 운영한 결과 생산성 뿐만 아니라 고객만족 및 서비스 품질까지 업계 최고 수준으로 대내외 평가를 인정받아 업계의 화제가 되고 있다.

고객만족 및 서비스품질의 업계 최고 수준 평가는 2006년 당해 한국텔레마케팅협회의 ‘CQ인증’, 산업자원부 산하 기술표준원 시행 ‘한국서비스품질인증’,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콜센터 서비스 평가(KSQI) 인증-홈쇼핑 부분 업계 1위 획득’ 을 수상했다.

고객에게 만족을 기업에게 수익창출을 목표로 보다 적극적인 CRM운영을 위해 VIP전문상담원제도와 소비자보호센터를 운영하고있다. 윤수철 사장은 “콜센터 관련 운영 컨설팅은 고객센터를 구축하고자 하는 고객사와 함께 사전에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방법과 함께 현장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수행하고 있다"며 “최고의 통화품질을 제공, 고객감동을 실천하고 고객사에게는 콜센터 운영 효율화 및 혁신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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