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동양생명과 투자양해각서 체결
광주시, 동양생명과 투자양해각서 체결
  • 김상준
  • 승인 2006.09.04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는 지난달 14일 동양생명보험과 120석 규모의 콜센터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광주 다이렉트센터 신설은 순수 텔레마케팅 영업의 전국적인 확장과 안정적인 영업규모의 확보를 위해 추진됐다. 동양생명은 앞으로 지속적인 규모 확충으로 신판매채널 부문의 경쟁력을 높이고, 발 빠른 고객 응대로 고객감동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광주시는 동양생명과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신설되는 동양생명 콜센터의 조속한 안정화를 위해 보험 판매 신입사원 채용에 대한 홍보 지원은 물론 고용 및 교육, 훈련 보조금, 컨설팅비용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동양생명 광주 다이렉트센터는 8월 중 72석으로 개소해 추가로 50석을 설치, 총 120석 규모로 운영된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이번 광주 다이렉트센터 유치는 광주 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청년실업 해소에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동양생명 입장에서는 신판매채널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현주 광주시 경제통상국장은 "금년 하반기에 2∼3개 콜센터가 추가로 광주시에 개소될 예정이라"며 "콜센터의 안정적인 인력공급 기반과 산업기술정보망 등 인프라 구축에도 최선을 다해 광주시가 콜센터 투자의 최적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주시는 콜센터 유치에 더욱 박차를 가하기 위해 장기적으로 콜센터 전용건물 건립과 보조금 지원 확대부분에 대해서 검토중이며, 텔레마케터를 전문적으로 양성할 직업전문학교 설립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