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우수 중소기업 연수 지원
KB국민은행, 우수 중소기업 연수 지원
  • 남창우
  • 승인 2006.10.12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은행장 강정원/www.kbstar.com)은 우수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우수 중소기업 최고경영자(CEO)를 대상으로 『우수기업 CEO 명품과정』을 개설하고 우수 중소기업 CEO 배우자 및 임직원에 대한 연수프로그램도 마련하였다.

먼저 KB국민은행을 거래하는 우수중소기업의 CEO들을 대상으로 사회 각 분야의 저명인사를 초청하여 최근 경영트랜드와 리더십, 건강프로그램 등 기업경영에 도움이 되는『우수기업 CEO 명품과정』을 10월 11일 수도권지역을 시작으로 지역별로 개최한다.

전국을 수도권(일산연수원), 부산(롯데호텔), 대구(인터불고호텔), 충청/호남지역(천안연수원)으로 구분하여 수도권 2회 지방 각1회 개최하며 700개사의 CEO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우수기업 CEO 명품과정』은 지난해 처음 실시하여 525명의 CEO가 참가한바 있으며 설문조사 결과 매우 유익한 과정이라는 평을 받아 올해에는 강사진을 보강하고 횟수를 늘려 실시한다.

KB국민은행은 『우수기업 CEO 명품과정』과는 별도로 CEO를 내조하는 배우자를 대상으로 『우수기업 CEO 배우자 명품과정』을 오는 11월3일 국민은행 일산연수원에서 실시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중소기업들이 자체 연수시설을 갖추지 못해 교육을 체계적으로 시키지 못하는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중소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국민은행 연수원 홈페이지(kbhrd5.kbstar.com)를 이용한 사이버연수(경영8개 과정, 리더십 3개 과정, IT 5개 과정)를 실시하며 각 기업금융 영업점에서 추천한 중소기업 임직원 200명이 11월9일까지 한달 일정으로 연수를 받는다.

KB국민은행은 중소기업지원이 금융지원 뿐만 아니라 기업을 영위하는 경영자에 대한 경영기법과 중소기업 실무자들의 업무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고 KB국민은행이 가지고 있는 연수역량을 활용하여 기업의 경쟁력을 높임으로써 기업과 은행이 상생하는 장기적인 포석의 기업지원을 시행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자체 연수과정이나 시설을 최대한 활용하고, 중소기업에 적합한 과정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