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콜센터, CQM 인증마크 획득
조달청 콜센터, CQM 인증마크 획득
  • 남창우
  • 승인 2006.10.26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조달콜센터가 공공부문 콜센터 중 최상급의 고객만족 서비스 품질로 인정을 받았다.

조달청(청장 김용민)은 정보통신부 인증사업 인허가 업체인 (사)한국텔레마케팅협회로부터 콜센터 품질 인증인 CQM(Contact Center Qualified Mark)을 획득하여 2006.10.24(화) 인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콜센터 표준으로 통하는 CQM은 Contact-Center에 대한 서비스 품질, 상담원 관리, 고객DB운영 등 시스템 및 운영 전반에 대한 전문 인증제도로 (사)한국텔레마케팅협회에서 심사하고 있다.

이번 심사에서 정부조달콜센터는 고객만족 서비스에 대한 명확한 운영방침과 고객의 소리 분석을 통한 업무개선, 고품질의 상담서비스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공공부문 콜센터 중 최상급의 고객만족 서비스를 실현하는 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조달청은 지난 2002. 9월부터 정부조달콜센터를 설치하여 나라장터(KONEPS) 이용 안내는 물론 전문적인 조달업무까지 고객의 질문에 친절하고 편리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전문상담원 41명, 계약전문관 9명으로 운영하고 있다.

정부조달콜센터는 전화·인터넷 상담은 물론 고객에게 먼저 찾아가는 적극적인 CRM(고객관계관리)을 통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를 이용하는 3만5천여 수요기관과 15만여 조달기업들에게 2006년 9월말 현재 총59만건(하루 평균 3,100여건)의 고객만족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