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정보, 유명 빌딩별로 찾는다
취업정보, 유명 빌딩별로 찾는다
  • 남창우
  • 승인 2006.11.06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내 유명 대형빌딩에 입주한 기업의 채용정보를 근무환경에 대한 포토정보 및 해당 빌딩의 뉴스정보와 함께 취득할 수 있게 됐다.

온라인 채용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는 최근 서울시내 대형빌딩에 입주한 기업들의 채용정보를 근무빌딩별로 제공하는 ‘근무빌딩별 채용정보’ 서비스에,

근무환경에 대한 사진 및 해당 빌딩과 빌딩 내 입주기업들의 최근 소식을 접할 수 있는 언론사 기사를 함께 제공하도록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했다고 밝혔다.

취업할 기업 선택 시 ‘근무환경’을 중요하게 판단하는 요즘 구직자들의 취업경향을 반영해 채용정보의 정보력와 편의성을 대폭 높인 것이다.

실제 최근 취업할 기업의 선택 요인에 대한 조사결과 ‘근무환경’을 중요하게 평가한다는 응답자가 응답률 37.7%로 10명중 약 4명에 달했다.

근무환경에 대한 포토정보는 빌딩의 전경, 간판, 조형물 등 빌딩의 특색을 나타내는 사진과 내부 근무환경을 볼 수 있는 사진이 함께 등록되며, 근무빌딩의 뉴스정보는 최근 언론에 기사화된 순으로 보여 진다.

‘근무빌딩별 채용정보’ 서비스는 현재 서울시내에서 주요 고층빌딩이 밀집해 있는 강남구, 영등포구, 중구, 종로구, 마포구, 금천구, 서초구 등에서 우편번호를 부여받은 500여개 대형빌딩으로 구분하여 제공되며, 빌딩별로 포토정보, 뉴스정보와 함께 채용정보 3,000여건이 제공된다.

잡코리아 성광제 본부장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단순 채용정보 이상으로 근무환경과 채용하는 기업에 대한 신뢰도 높은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특히 취업할 기업 선택 시 기업의 입지 등 근무환경을 중요하게 평가하는 구직자들에게 더욱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