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몰 여행전문오픈마켓 'KT투어' 개장
KT몰 여행전문오픈마켓 'KT투어' 개장
  • 김상준
  • 승인 2006.11.20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쇼핑몰 내 여행오픈마켓, 쇼핑몰 업계 최강 서비스

인터넷종합쇼핑 KT몰(www.ktmall.com)이 17일 여행전문몰 'KT투어(tour.ktmall.com)'를 오픈했다. 종합쇼핑몰로는 처음 도입하는 여행오픈마켓으로 여행에 관한 토탈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섰다. 현재 하나투어를 비롯한 30 여개 여행사가 입점되어 있으며 연내 50개 여행사로 늘어날 예정이다. 이는 국내 온라인쇼핑몰 중 최대 규모로 일본, 태국, 홍콩, 싱가폴 등은 물론 인도와 유럽, 호주와 아프리카까지 세계 전역의 여행상품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KT투어가 무엇보다 편리한 점은 여행상품을 구입하지 않아도 별도의 항공권과 국내외 숙박 예매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세계주요도시 바로가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런던에 있는 예약 가능한 모든 호텔이 검색되며 숙박비와 위치, 부대시설 등을 고려해 자신에게 맞는 수준의 숙소를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 구매 할 수 있는 식이다. 해외는 물론 국내 숙박시설도 검색되기 때문에 급하게 지방으로 출장을 떠나는 이들에게는 더없이 편리한 서비스다. KT몰은 이와 함께 금강산여행과 해외 박람회 상품도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부산출발 상품을 별도로 마련해 지방고객의 편의를 고려했다.

KT몰 마케팅기획팀 관계자는 "50 여개 여행사가 경쟁하는 여행전문 오픈마켓인 만큼 선택의 기회가 다양한 것이 KT투어의 생명"이라며 "여행과 관련한 풀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강력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다른 쇼핑몰과의 차별요소를 고객이 몸소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인터넷종합쇼핑 내에 한 개 카테고리로 존재했던 '여행'이 독립된 매장으로 거듭나는 이유를 찾자면 온라인쇼핑몰에서 날이갈수록 부각되는 서비스 영역에 있다. 인터넷쇼핑몰은 최근 상품의 단순 판매를 넘어 공연예매, 꽃배달, 애견분양, 미용예약, 보험에 이르기까지 라이프 전반에 걸쳐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이르렀다. 여기에 생활수준의 향상, 주5일 근무제가 정착되면서 여행 관련수요가 늘어난 점도 'KT투어'의 오픈 이유로 들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