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고객관계관리)이 강한 교육기업, 코맥
CRM(고객관계관리)이 강한 교육기업, 코맥
  • 나원재
  • 승인 2006.12.09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맥서비스아카데미(대표 김철성 www.komc.co.kr)은 마케팅 분야의 컨설팅 및 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김철성 사장은 “국내 기업은 중장기 경영전략 및 기업가치 제고의 중요성을 인식하면서, 고객의 중요성과 마케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며, “코맥은 크게 마케팅 컨설팅과 서비스아카데미, 트레이닝&코칭 영역에 대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코맥의 전문 서비스는 이미 정평이 났다. 현재 삼성생명, 대한생명, 국민은행 및 SK증권 등 국내 대기업 및 관공서를 중심으로 코맥의 서비스는 빛을 발하고 있다. 이 중 서비스아카데미는 기업의 위탁 서비스교육 과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코맥의 서비스아카데미는 정형화된 교육이 아닌 업무현장에 모니터링을 실시해 서비스 문제점을 면밀히 분석하고 개선하여 고객감동을 창출하는 맞춤형 교육형태로서, 차별화 되고 다양한 교육을 제공해 서비스 품질을 한 단계 올리도록 돕는다.
특히, 전문 교육 컨설턴트들은 소수 정예화로 책임교육을 하며, 실무위주의 전문강의를 펼친다. 마케팅 분야를 전문으로 하는 코맥의 서비스는 이러한 부분을 강조해 영업 및 판매 인력의 생산성 향상과 서비스 스킬을 끌어올리고 있다.
김 사장은 “결국 마케팅은 고객관계관리(CRM)”이라며, “실전교육으로 영업성과 중심의 교육이 이뤄진다”고 밝혔다.
현재 코맥은 여성부, 노동부, 교육인적자원부 등에서 교육을 진행 중이다. 이 밖에도 김 사장은 현재 복지관 및 재활원 등을 돌며, 각 과정에 맡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한다.
김 사장은 “교육하는 사람은 돈이 목적이 아니다”며, “교육하는 사람으로서의 자부심을 갖고 열심히 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