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사이트 새 단장, 확 달라졌네”
사람인, “사이트 새 단장, 확 달라졌네”
  • 남창우
  • 승인 2007.01.04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중심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이 CI를 변경했다. 설립 이후 줄곧 사용한 ‘하늘 향해 두 팔을 벌린 사람’으로 형상화된 로고 대신 ‘별’을 컨셉으로 한 새로운 CI를 도입했다. 새로 도입된 디자인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 반짝반짝 빛나는 별이 되고자 하는 구직자의 꿈’을 담았다. 또한 진로를 결정하지 못한 구직자에게 ‘길 안내의 지표가 되는 별이 되겠다.’라는 의미의 별을 삽입하여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사람인은 CI변경과 함께 전면적인 사이트 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개편은 ‘보기 쉽고, 알기 쉽고, 쓰기 쉬운 사이트를 만든다.’라는 목표 아래 구직자의 사용상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구직자가 선호하는 메뉴들을 상단에 배치하여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으며, 구직 컨텐츠를 보는 데 있어서 불필요한 배너 등을 과감히 배제했다.
또 큼지막한 글씨체로 바뀐 채용공고는 눈의 피로를 덜어주어 오랜 시간 채용공고를 보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어느 페이지에서도 검색이 가능한 멀티 검색창을 통해 검색기능을 강화하고,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인기정보는 모든 정보를 다 보지 않아도 한눈에 최근 구직 트랜드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타 사이트와 달리 비회원, 비로그인 상태로도 각종 정보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사람인의 서비스 방침은 사이트 개편 후에도 지속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