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콤-스마트소싱활용 글로벌기업 CRM아웃소싱
싸이콤-스마트소싱활용 글로벌기업 CRM아웃소싱
  • 승인 2003.07.12 10:4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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싸이콤은 스마트소싱이라고 불리는 전략적 모델을 이용 글로벌 기업
에 CRM업무를 아웃소싱해 주고있다.

이 회사의 주력분야는 국제적 다국어 전화상담업무 분야와 기술지원서
비스 분야에 특화돼 있다. 싸이콤(지사장 이윤수)의 아웃소싱 모델은
의뢰회사가 CRM 부문에서 비용절감필요, 효율과 생산성 개선, 또는 충
분한 노하우가 없는 경우에 선택할 수 있는 대안이다.

의뢰회사가 싸이콤에 아웃소싱 함으로써 비효율적이고 복잡한 경영상
의 제반 운영절차를 저렴한 가격에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다국어 전화상담 기술지원 특화
-신속하고 리스크없는 사업전개
-필요에 따른 맞춤서비스 제공

또한 아웃소싱 모델은 의뢰회사가 필요할 때 신속하고도 리스크 없이
새로운 사업을 전개할 수 있도록 해줌으로서 기업경영에서 근본적이고
도 가시적인 경영프로세스 개선이 가능하다. 즉 경영프로세스를 보다
효과적이고도 효율적으로 창조할 수 있는 근본적인 리엔지니어링 솔루
션을 포함하고 있다.

싸이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스마트소싱이라 불리는 ▲SMART
select ▲SMART capital ▲SMART academy ▲SMART quality ▲SMART
partner 등 5가지 세분화된 모델로 이루어져 있다.

의뢰회사의 필요에 따라 적정한 모델을 선정하여 해당 부문만을 아웃
소싱 할 수 있는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MART select는 고객상담직원과 관리직원의 채용과 선발 업무를 대행
하는 서비스를 말하며 SMART capital은 인사업무 전체를 대행하는 서
비스다.

싸이콤은 종업원의 생산성을 강화고 인사관리 비용은 절감하면서 구성
원 개인에게는 최상의 인재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설계했다. 또한
자체 프로그램인 e-HRM 솔루션을 이용 의뢰회사에 맞게 최적으로 통합
된 인적자원 관리 프로세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SMART academy는 폭 넓고 다양한 교육훈련, 조직개발, 종업원 실
적개선 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SMART partner는 의뢰회사의
고객센터 업무 전부를 싸이콤이 대행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싸이콤은 다국어 지원과 기술적인 지원이 필요한 경우에 특히 강점이
있다. 고객의 요구에 따라 아웃소싱, 인소싱, 코소싱 중에서 선택 가
능하다.

싸이콤은 1997년 유럽의 CRM 전문가들에 의해 아시아 지역에 설립됐
다. 그 동안 업계에서 유일하게 동양최초로 8회의 국제수상경력과
ISO 9002를 획득하였으며 오스트레일리아, 싱가포르, 중국, 홍콩, 한
국, 대만과 말레이시아에서 10가지 다른 언어를 사용하여 컨택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통신, 여행, 금융, 하이텍크 분야의 포
춘 500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이윤수 지사장은 “단순히 고객 만족도를 높여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그들을 고정고객으로 유지하던 시절은 지났다”며 “의뢰회사의 고객
에게 각자의 기대수준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하
고 있다”고 말했다.
<김상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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