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만 골라서 먹니? 난 알바 공고도 골라서 본다!”
“아이스크림만 골라서 먹니? 난 알바 공고도 골라서 본다!”
  • 남창우
  • 승인 2007.01.11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쇼핑몰의 활성화로 피팅 모델이나 부분 모델을 모집하는 알바, 황금 돼지해와 대선을 겨냥한 설문/리서치 알바, 트렌드 헌터, 베타테스트…이제 알바 시장에도 전문화의 붐이 일고 있다. 이런 전문화 경향에 발맞춰 알바 채용공고도 똑똑해지고 있다. 아이스크림에 골라 먹는 재미가 있듯이 이제는 알바 공고도 골라서 보자.

구직자 중심 취업 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은 지난 9일 ‘전문 알바 속보 서비스’를 개시했다. 최근 수요가 늘어나고 전망이 밝은 CAD, 번역/통역, 설문/리서치, 피팅모델 등을 비롯한 12개 분야를 선정하여 알바 공고를 속보화 하였다.

이 서비스는 최신 알바 공고를 분야별로 한 눈에 볼 수 있게 해서 그동안 여러 분야의 공고가 뒤섞여 원하는 공고를 찾으려면 수없이 페이지를 넘겨야만 했던 수고를 덜 수 있도록 했다.

‘사람인 전문 알바 속보’의 또 하나의 장점은 양질의 공고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다. 아르바이트 전담자가 구직자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공고와 비교적 신뢰도가 높은 공고를 일일이 선별하기 때문에 일반 알바 공고와는 차별성을 갖는다.

전문 알바는 추후 사회 진출 시 경력을 쌓는 기회가 될 뿐 아니라 수입 면에서도 짭짤하다. 올겨울이 가기 전에 자신에게 꼭 맞는 전문 알바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현재 코리아 토인비, 현대 리서치 연구소 등에서 아르바이트생을 모집하고 있다.

해외 유학 및 연수 수속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리아토인비(www.e-ktc.com)에서 영어작문 및 에세이 작성, 수속 보조업무를 담당할 아르바이트를 모집한다. 성별, 학력, 연령 제한은 없으며 시급은 4천 원이다. 접수는 이메일, 직접방문, 우편, 팩스, 홈페이지를 통해 16일까지 지원하면 된다.

현대리서치연구소(www.hri4u.com)는 학습지 관련 면접 조사원을 뽑는다. 목동, 일산지역에서 진행되는 면접조사로 조사대상은 미취학과 취학자녀를 둔 학부모이다. 지원자격 제한은 없으며 급여는 건당 6천 원이다. 모집은 18일까지 이메일이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여성의류 전문 쇼핑몰 망고스타(www.mangostar.co.kr)에서 여성 캐쥬얼 피팅 모델을 모집한다. 나이는 21~26세, 신장 165 이상, 체중 50kg 이하로 44반~55사이즈를 입을 수 있는 사람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월 4~5회 정도 촬영할 예정이며 장기근무가 가능한 사람을 우대한다. 시급은 2만 원이며 지원은 11일까지 프로필과 전신사진을 첨부하여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