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오피스·비즈니스페어' 개최
'2007 오피스·비즈니스페어' 개최
  • 나원재
  • 승인 2007.01.22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월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07 오피스/비즈니스 페어'에서는 신개념의 디지털 사무환경을 구현하고 관련 사무기기 및 용품과 기업용 솔루션을 소개하고 시연하는 한편, 기업인을 대상으로 한 세미나가 동시 진행된다.


'2007 오피스/비즈니스페어'는 IT기술의 진보를 바탕으로 사회 및 기업환경의 변화에 따르는 문서, 정보상의 문제에 대한 솔루션, 다기능 사무기기에 대한 종래의 인식을 탈피하여 기업에 새로운 사무환경을 제안하게 될 것이다.

지란지교소프트와 하나로텔레콤은 중소기업의 통신비 절감과 업무효율성 증대를 위해 그룹웨어와 기업용 전화서비스를 결합한 기업용 업무통합 시스템 '하나웨어(hanaware)'를 선보인다.

'하나웨어'는 사내 게시판, 전자결재, 사내 메신저, 일정 관리, 명함 관리 등 그룹웨어 기능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하나웨어 기업고객은 이를 무료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그룹웨어 도입을 검토 중이나 비용 문제로 망설이는 기업, 본사와 지사 간 통화가 많은 기업, 그룹웨어 도입으로 효율적 업무 통합이 필요한 기업 등이 하나웨어 영업의 주타깃이다.

기업용 프린팅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신제품을 대거 선보이는 한국IBM은 중소 및 대기업이 사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 프린터 기반의 대형 복합기를 선보인다. 한국IBM이 이번에 내놓은 제품은 중소기업용 '인포프린터 1650 MFP'와 흑백인쇄, 복사, 팩스 및 스캔 기능을 모두 보유하고 있는 대기업용 복합기 '인포프린트 1570 MFP'. 두 제품 모두 분당 45매 이상(A4기준)의 출력속도를 갖추고 있다.

후지제록스코리아에서는 컬러 복합기 광고버스를 선보이고 디지털사무기 전문업체인 태흥아이에스는 코니카미놀타의 국내 유통업체로서 다양한 디지털복합기와 함께 코니카미놀타의 브랜드를 적극 알릴 계획이다.

보다 편리하고 자유로운 최적의 workplace, "굿오피스(Good Office) 모델관"은 델 인터내셔널, 삼성네트웍스, 유오스, 청호나이스, 한글과 컴퓨터의 참여로 구현된다. 사무기기, 사무가구, 사무용S/W, 네트워크, 환경설비 등 각 분야 별 우수제품으로 구성되는 "굿오피스모델관"은 전시장을 찾은 참관객에게 새로운 개념의 오피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는 한편 관련 제품과 기술을 보다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중소기업 정보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우수ASP서비스 선정 업체로 구성된 "우수ASP서비스특별관"은 특히 주목할 만 하다.

우수 ASP 선정 사업은 현재 국내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약 300개 ASP 서비스를 대상으로 매출액과 고객사 수 등 사업 실적과 함께 서비스 기능성과 안전성 등을 평가해 중소기업에 알려주는 사업이다.

더존다스, 넷매니아, 인트라밴, 이씨플라자, 아란타, 엔시정보기술, 커리어넷, 아름넷닷컴 우수ASP서비스로 선정된 총 8개의 업체가 참가하여 IT서비스를 빌려 쓰는 방식(ASP)을 통한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비용절감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할 계획이다.

또한 전시장 내 마련된 세미나 장에서는 행사기간 동안 기업경영자 및 총무관련 담당자를 대상으로 현업에 필수적인 관련 교육이 총무닷컴의 주관으로 이루어지며 세무회계/인사노무/경영컨설팅 부문의 전문가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어서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