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글로벌네트웍, IPCC시스템기반 1,400석 규모 컨택센터 운영
대성글로벌네트웍, IPCC시스템기반 1,400석 규모 컨택센터 운영
  • 김상준
  • 승인 2007.02.05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7 HR아웃소싱리딩 컴퍼니 소개] - 컨택센터부문 '대성글로벌네트웍'

‘고객을 사랑하는 기업', ‘고객을 만족시키는 기업', ‘고객 중심'기업 대성글로벌네트웍(대표 박원진 www.daesungglobal.com)은 60년 전통을 자랑하는 대성그룹의 계열사로서 에너지환경사업, 건설통신사업, EU-Learning사업 등과 함께 컨택센터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대성글로벌네트웍은 컨택센터 사업영업을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기업으로 성장·발전시키기 위해 2003년 11월 7일에 CS친절교육 및 상담원 교육 전문기업인 TSK컨설팅을 인수했다. 한편, 유관사업과의 시너지 효과와 중장기적 안정성장 관리를 도모하기 위하여 기업 e-러닝 서비스사업 신설 및 서울에너지환경, YEN, 코리아닷컴 등의 인수합병을 통해 오늘날 안정적인 수익기반의 교두보를 구축했다.

또한 대구광역시와 공동마케팅을 추진 정부의 수도권기업 지방이전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이를 위해 본사를 대구광역시로 이전하고 대구광역시 및 계명대학과의 양해각서(MOU)를 통한 산·관·학의 협력모델을 완성하기 위해 대구광역시 남산동과 동대구역 인근에 2개의 빌딩을 매입, 최첨단 IPCC시스템으로 구축된 1,400석 규모의 컨택센터 전용건물을 오픈했다.

컨택센터사업이 기업의 고객정보를 중심적으로 다루는 비즈니스인 만큼 고객DB의 안전 및 보안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강화하는 한편, 고객DB를 가공, 분석, 활용하는 e-CRM을 통해 지속적인 경쟁우위 확보하고 있다. 또한 컨택센터의 장비 및 토탈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세계적인 IT관련 네트웍 전문회사인 알카텔과 비즈니스 파트너십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패러다임의




비즈니스를 준비하고 있다.

콜센터업계에서 후발업체에 속하는 대성글로벌네트웍은 단기간 내에 탑클래스 업체로 성장한다는 목표아래 임직원 육성을 첫번째 과제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외국어 교육 지원과 국내외 교육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임직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영어교육을 실시하는 것은 많은 기업에서 볼 수 있으나, 대성글로벌네트웍은 동북아 허브 컨택센터로 발돋움하기 위한 일환으로 전 상담원을 포함한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영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대표이사 제언] 박원진 사장

‘롤 플레잉기법’ 도입, 교육 우수업체

대성글로벌네트웍의 CRM사업본부는 고객의 컨택센터 구축 및 운영상담에서부터 풀 아웃소싱 운영대행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걸쳐서 고객 소중한 협력 파트너가 될 최적의 토탈 솔루션을 갖추고 있다.

또한 최고의 노하우를 가진 많은 우수한 상담원을 교육·보유하고 있어 고객사의 텔레마케팅 분야에서도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CRM사업본부는 CS에 관한 한 세계 초일류기업의 글로벌 스탠다드를 지향하며 세계시장에서도 인정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핵심역량에 대한 경쟁력을 더욱 강화시켜가고 있다.

교육컨설팅사업분야에서는 CS친절교육 및 마케팅관련 롤 플레잉기법 등을 전문화하여 관련 기업체로부터 교육의 우수업체로 이미 정평이 나 있다. 특히 정부의 공공부문에서 그 능력을 인정받아 청와대와 노동부, 국립암센터의 ‘상담사 강화과정’을 개설했다.

또한 외환은행의 미스테리 콜을 통한 상담원 모니터링 및 매출채권 교육은 효율성이 입증되어 여타 기관으로부터 동일교육에 대한 재 문의와 실시요청이 지속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