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12일부터 5일간 대구경북 창업축제 개최
계명대, 12일부터 5일간 대구경북 창업축제 개최
  • 나원재
  • 승인 2007.02.1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명대학교 벤처창업보육사업단(단장 김영문 교수)은 구정을 맞이하여 지역의 우수한 벤처기업이 생산한 제품을 판매하는 행사와 더불어 벤처기업 임직원, 예비창업자, 대학생 등을 위해 다양한 창업아이템 소개와 창업정보, 그리고 최근 일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창업아이템을 소개하기 위해 2월 12일(월)부터 16일(금)까지 총5일간에 걸쳐서 계명대학교 대명동캠퍼스 및 온라인 사이트(www.kubic.co.kr)에서 [대구경북 창업축제]를 개최한다.

○ 주요 행사일정
행사1: 오픈마켓 파워셀러 초청 성공사례 특강 및 교류/간담회(2월 13일(화))
행사2: 최근 일본 외식창업 아이템 동영상 세미나(2월 14일(수), 2회)
행사3: 고객감동을 위한 서비스 경영전략 세미나(2월 15일(목))
행사4: 구정맞이 벤처사랑마트 개최(2월 12일(월)부터 16일(금)까지 총5일간)

총5일간 걸쳐서 4가지의 행사를 진행하는 [대구경북 창업축제]는 최근 창업분야에서 예비창업자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오픈마켓(옥션, G마켓 등)창업, 최신 일본 외식창업아이템, 서비스 경영분야에서의 세미나 혹은 교류간담회를 개최함은 물론 대구경북지역 벤처기업들의 주요 제품을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게 된다. 각 행사별 세부내용은 다음과 같다.

○ 행사1: 오픈마켓 파워셀러 초청 성공사례 특강 및 교류/간담회

2월 13일(화), 19:00∼22:00, 사업단 교육장에서 지역 오픈마켓의 예비창업자와 온라인 쇼핑몰을 준비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오픈마켓에서의 판매전략과 노하우를 교육하기 위해 [오픈마켓 파워셀러 초청 성공사례 특강 및 교류/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오픈마켓에서 클릭이숍이라는 브랜드를 통해 신발, 잡화 등을 판매하고 있는 이판남 대표와 젠마켓이라는 브랜드로 도어락, 문손잡이 등을 판매하는 넥스인포텍 강찬항 대표, 그리고 아동의류 전문쇼핑몰 애플아이를 운영하는 김혜란 대표가 성공사례 강연과 함께 참가자들과의 간담회도 가질 예정이다.

계명대 벤처창업보육사업단장 김영문 교수는 "쉽게 창업할 수 있는 분야가 오픈마켓이기는 하지만 수익을 내기는 여간 힘든 것이 아니다"고 말하고 "이번 행사는 오픈마켓과 쇼핑몰 창업을 통해 성공한 노하우와 비법, 궁금한 점들을 강연과 간담회를 통해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여는 누구나 인터넷 사전신청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고, 참가신청은 소호&투잡스 카페(cafe.daum.net/isoho2jobs)에서 직접 신청하면 되며, 참가비는 1만원이다. 자세한 문의는 계명대학교 벤처창업보육사업단으로 하면 된다.

○ 행사2: 최근 일본 외식창업 아이템 동영상 세미나

2월 14일(수)에 두 차례(14:00-17:00, 19:00-22:00)에 걸쳐서 대명캠퍼스 동서문화관 중회의실에서 외식경영인과 예비창업자, 학생들을 대상으로 최근 일본의 외식창업 현황과 트렌드 등을 소개하기 위해 [최근 일본 외식창업 아이템 동영상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우리나라보다 다양하고 독창적이며 차별화되어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일본의 외식 창업 아이템과 점포 외관, 인테리어, 주방, 데코레이션 및 소품 조리 장비 등을 볼 수 있고 전문가와 교수의 강연까지 들을 수 있는 행사이다.

행사 내용은 계명대학교 김영문 교수, 영남외식연구소 임현철 소장, RGM 강태봉 대표 등의 외식창업 전문가들의 강연과 15개 이상의 일본의 독창적인 외식아이템 동영상, 점포 분위기와 인테리어 등을 볼 수 있는 동영상을 시청하는 시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계명대 벤처창업보육사업단 김영문 교수는 "외식창업은 아이템과 점포의 분위기가 가장 중요한데 해외의 외식산업 현황과 아이템을 보고 분석해 보는 것도 창업과 경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여는 누구나 인터넷 사전신청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고, 참가신청은 소호&투잡스 카페(cafe.daum.net/isoho2jobs)에서 직접 신청하면 되며, 참가비는 3만원이다. 자세한 문의는 계명대학교 벤처창업보육사업단으로 하면 된다.

○ 행사3: 고객감동을 위한 서비스 경영전략 세미나

2월 15일(목), 19:00-22:00, 사업단 교육장에서 기업 임직원, 사내교육 담당자, 예비창업자,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고객에 대한 서비스 방법을 소개하기 위해 [고객감동을 위한 서비스 경영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고객의 개념이 구매를 하는 소비자뿐만 아니라 기업에서 마주하게 되는 모든 인적 네트워크의 개념으로 확대되고 있고, 이에 따른 대화, 응대, 심리분석 등의 기술도 매우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으며, 고객감동을 줄 수 있는 서비스마인드와 스킬은 개인이 가져야 할 능력 중 기본으로 인식되고 있다. 따라서 이번 행사는 지역 기업의 임직원과 예비창업자,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기업에서 고객서비스에 대한 중요성과 능력향상을 위한 교육으로, 참가자들의 서비스에 대한 생각의 전환이 될 행사로 기대된다.

강의는 서비스119 아카데미 정숙일 원장이 △서비스경영 전쟁시대! , △서비스와 고객만족의 의의, △고객의 정의와 고객심리, △서비스 경영 실패사례와 성공사례, △'놀래라!'와 '놀라셨죠?'의 사소한 차이점, △공감과 감동을 부르는 서비스응대 실무 메뉴얼 등에 대해 강의한다.

계명대 벤처창업보육사업단 김영문 교수는 "대구경북지역 사람들은 자기 표현에 약해 고객서비스에 대해 중요성을 느끼면서도 방법을 모르거나 자신감이 떨어져 힘들어 한다"라고 말하고, "서비스 마인드와 기술이 있으면 인간 관계 뿐만 아니라 자기 업무에 있어서도 훨씬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여는 누구나 인터넷 사전신청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고, 참가신청은 소호&투잡스 카페(cafe.daum.net/isoho2jobs)에서 직접 신청하면 되며, 참가비는 1만원이다. 자세한 문의는 계명대학교 벤처창업보육사업단으로 하면 된다.

○ 행사4: 구정맞이 벤처사랑마트 개최(2월 12일(월)부터 16일(금)까지 총5일간)

2월 12일(월)부터 16일(금)까지 사업단 홈페이지(www.kubic.co.kr)를 통해 지역의 16개 우수 벤처기업 제품의 판로지원을 위한 16번째의 [구정맞이 벤처사랑마트]를 개최한다. 2003년 5월부터 15회에 걸쳐 지역 벤처기업 제품을 판매하고 홍보하는 「벤처사랑마트」 행사를 개최해 온 벤처창업보육사업단에서는 소비자들에게는 뜻 깊은 설날선물을 소개하고, 16개 입점 기업들에게는 새로운 판로개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구정맞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벤처창업보육사업단 홈페이지(www.kubic.co.kr)를 통해 참가기업들의 다양한 설날선물용 상품들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구매는 소비자가 직접 참가기업을 통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였다. 벤처창업보육사업단장 김영문 교수는 "즐거운 민족의 대명절인 설날을 앞두고 있지만 경기 침체로 소비심리가 위축되어 지역 기업들이 판로개척에 애를 먹고 있다"고 말하고,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은 우수한 제품을 싼 가격에 구매하고, 지역기업들은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품구매와 추가 입점 등 자세한 문의는 계명대학교 벤처창업보육사업단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