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앤비컨설팅, 여성 전문 아웃소싱 기업 장점 살린 감성경영
제이앤비컨설팅, 여성 전문 아웃소싱 기업 장점 살린 감성경영
  • 김상준
  • 승인 2007.04.16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서비스 직무용 인적성 검사 프로그램 도입

“제이앤비컨설팅의 경쟁력은 여성CEO의 여성 전문 아웃소싱 기업의 장점을 살린 감성리더십이 살아있는 조직이란 것입니다"

제이앤비컨설팅(대표 이수연 www.ijnb.com)은 노동력유연성에 의한 우수인재확보 및 효율적 관리가 기업 경영의 화두가 될 것이라는 판단, 1998년 8월 HR아웃소싱 비즈니스 서비스 사업을 시작했다.

제이앤비컨설팅은 여성을 위한 기업이라는 이미지 구축을 통해 여러 인재의 전문화를 추구하고 있다. 여성인력의 효율적 활용이 기업효율성 극대화와 경쟁력에 절대적인 요건으로 부상하고 있는 요즘의 상황을 비추어볼 때 올바른 판단이었다.

HR아웃소싱 비즈니스 서비스사업의 생명은 신뢰와 전문성이 동시에 겸비되어야 한다. 우선 HR에 대한 확고한 경영철학과 함께 소중한 인력자원 확보유지와 계약 공급업체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도록 신뢰성을 보장받아야 하며, 아울러 인적관리에 대한 노하우를 갖고 전문성을 평가받아야 한다.

이를 위해 고객사의 요구에 한발 앞서 아웃소싱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는 텔레마케팅과 고객서비스 직무용 인적성 검사 프로그램을 도입·실시하고 있다.

이수연 사장도 호서대 벤처대학원 경영정보학과 박사과정으로 텔레마케터의 적성검사를 통한 업무효율화 방안을 연구하고 있을 정도로 이 분야에 대한 관심과 전문성이 높다. 또한 이 연구




를 통해 고객사의 아웃소싱 직무별 적합한 우수인재를 선발하고 배치함으로써 아웃소싱 인력을 정착시키고 있다.

이 회사의 최대 장점은 고객사와 밀착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다. 전문여성 인력DB구축과 여성인력 경력개발 노하우(Know-How)로 전문화된 인력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아웃소싱 업계 최초로 ‘인재 서치 전문팀제'를 운영, 고객사 입사 전·후 교육프로그램 제공(TM아카데미)을 통한 아웃소싱 직원의 업무능력 제고와 아웃소싱 직원대상 정기적 이메일 서비스(J&B의 Newsletter)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평가 수준확립 및 신속한 고객사 피드백 등 인력선발에서 배치, 관리, 교육, 업무 성과에 대한 피드백까지 일관성 있게 구사하고 있다.

또한 제이앤비컨설팅의 고객은 외부고객뿐만 아니라 내부고객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조직이 한 방향을 바라보고 목표를 달성 할 수 있도록 독서경영을 실시하고있으며, 오는 5월 사무실을 영등포로 확장 이전한다. 또한 조직을 본부장체제로 변경하면서 임파워링 리더십을 강조하며 내부직원까지 세밀하게 관리하고 있다.

이수연 사장은 “올해를 사업 다각화를 통한 여성고용창출 일류기업으로의 전환을 위한 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있다"며 “이를 위해 올해에는 파견인력 2000명 돌파를 통한 매출400억원 달성 인력DB 20만명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