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잇따른 채용
금융권 잇따른 채용
  • 류호성
  • 승인 2007.05.22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권의 채용이 잇따르고 있다.

신한은행(www.shinhan.com)은 25일까지 신입행원을 모집한다. 연령과 전공제한은 없고,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예정)자면 지원할 수 있다. 공인회계사, 재무분석사(CFA), 변호사 등 전문 자격증 소지자, 국가보훈대상자, 장애인은 우대한다. 특히 이번 모집은 해당지역 소재 고등학교 및 대학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지역할당제도 실시한다. 지역할당 합격자는 해당 지역 5년 이상 근무를 원칙으로 한다. 채용홈페이지(rms.dit.co.kr/shinhan)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대신증권(www.daishin.co.kr)은 지점영업, 전산(IT) 부문에서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예정)자로 전산부문은 전산관련 전공자에 한한다. 증권관련 자격증, 재무분석사(CFA), 공인회계사(CPA) 등 전문 자격증 소지자, 취업보호대상자는 우대한다. 접수는 6월 5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작성한 후 지원하면 된다.

동양종합금융증권(www.tyib.com)은 자산관리영업, 경영관리, 투자은행 등 5개 부문과 동양시스템즈의 정보기술(IT)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정규대학 졸업(예정)자로 연령제한은 없다. 한국공인회계사(KICPA), 공인재무분석사(CFA) 등 금융관련 자격증 소지자,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한편, 자산관리영업(지방지점)부문은 해당지역 고교 또는 대학출신자, 연고자를 우대한다. 접수는 28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흥국생명(www.hungkuk.co.kr)은 상품개발/보험계리, 기획/마케팅 등 4개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최종 대학 전 학년 평균평점 B 학점 이상인 자로 관련학과 전공자에 한한다. 어학성적 우수자, 외국어 특기자, 해외MBA, 지원 부문별 관련 자격증 소지자,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접수는 29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산은캐피탈(www.kdbc.co.kr)은 25일까지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국내외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 대학교 전 학년 평균성적 B 학점 이상으로 외국어 성적이 있어야 지원할 수 있다. 해외MBA, 변호사, 공인회계사, 공인재무분석사(CFA) 자격증 소지자, 취업보호대상자는 우대한다. 접수는 25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HSBC은행(www.kr.hsbc.com)은 신입행원의 수시채용을 진행 중이다. 연령 및 학력 제한은 없으며 영어 능통자는 우대한다. 접수는 홈페이지에서 지원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하거나, 지원자가 작성한 영문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신입행원으로 채용되면 첫 2년은 계약직 직원으로 근무하게 되고, 정규직 전환 여부는 2년 뒤 결정한다.

굿모닝신한증권(www.goodi.com)은 하계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정규대학 8월, 2008년 2월 졸업 예정자, 6월 전역 장교(기 전역자)로 전공제한은 없다. 해외 학위 소지자는 2007년 기졸업자를 포함한다. 외국어 능통자, 금융공학, 통계, 수학 관련 전공자, 공인재무분석사(CFA), 공인회계사(CPA), 증권/선물거래 상담사 등 증권관련 자격증 취득자는 우대한다. 접수는 31일까지 방문하거나 우편 및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