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2007 강원여성 취업·창업 박람회' 개최
강원도, '2007 강원여성 취업·창업 박람회' 개최
  • 임은영
  • 승인 2007.06.08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는 오는 6월 15일(10:30 ~16:00) 강릉 실내종합체육관에서 취업희망 여성의 취업기회와 여성창업, 유망직종 등 다양한 정보 제공과 도내 기업체의 유능한 인력채용의 기회를 제공하는『2007 강원여성취업·창업 박람회』를개최한다.

강원도는 앞으로의 국가경쟁력은 여성 잠재력을 얼마만큼 이끌어내느냐와 저출산·고령화시대의사회발전의 가장 큰 열쇠는 여성인력의 효율적 활용 여부에 있다고 판단하고 지난해 춘천 호반체육관에이어 금년도 상반기는 강릉지역에서, 하반기(10월 예정)는 춘천지역에서 "여성취업 및 창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강릉지역을 중심으로 한 영동권 소재 100여개 업체가 참여하여 취업관, 유망직업관, 여성기업관 등을 운영하며 유망직종, 직업훈련 등의 정보 제공과 현장에서 인력을 채용하기로 하였다.

구직자와 기업이 함께 하는 취업관에서는 채용면접과 각종 자격증 클리닉 등을 실시하고, 유망직업관은 여성들의유망직종과유망학과를 소개하며, 여성기업관은 도내 여성기업과 중소기업 등을소개하여취업에 대한 정보제공 및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직업심리 검사, 근로관계법·창업지원 상담, 장애인취업훈련 정보, 스트레스 측정 등의 부대행사 등을함께 열어 여성 일자리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 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