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민단체, 민간청소업체 탈법 행위 수사촉구
원주시민단체, 민간청소업체 탈법 행위 수사촉구
  • 류호성
  • 승인 2007.12.07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시민단체들이 원주지역 청소업체인 우리환경의 탈법행위에 대해 수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원주시민연대 등 원주지역 11개 사회단체는 이날 성명을 통해 "청소업체 우리환경은 2001년 부터 시민들이 분리수거한 재활용품을 불법 매립하고 노동자들에 대한 강제 사역과 해고 등 각종 탈법행위를 저질러 왔다"며 "7년 간 300억원 이상 우리환경 지원된 시민혈세의 사용처에 대해 철저한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우리환경은 2001년부터 지금까지 독점으로 원주시의 청소업무를 위탁받아 했다"며 "김기열 원주시장과의 밀착관계와 위탁업체 선정 과정과 절차, 기준에 대한 모든 정보와 진상을 공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원주시는 3개 팀 8명으로 조사반을 편성, 오는 10일부터 열흘 간의 일정으로 우리환경의 운영 전반에 대한 강도높은 특별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 업체 대표의 개인비리를 비롯해 전반적인 회계처리 사항과 재활용품의 불법 매립, 부당 노동행위 등에 대해 포괄적인 조사를 벌일 방침이다.

원주시는 특별조사를 통해 탈법한 행위가 명백해질 경우 관계당국에 고발해 사법처리 방안을 강구할 것이며, 관련 공무원의 지도 및 감독 사항도 점검하는 한편 청소업무 민간위탁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업체 선정 개선 방안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