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스위스저축은행, 임직원 500명 "CS경영과 Service Innovation" 특강
현대스위스저축은행, 임직원 500명 "CS경영과 Service Innovation" 특강
  • 나원재
  • 승인 2008.01.31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스위스저축은행은 2008년 경영목표인 "Service Innovation" 을 실천하기 위한 첫 걸음으로 "CS경영과 Service Innovation" 란 주제로 지난 30일CS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전 임직원 500명을 대상으로 청담점 사옥 대강당에서 2시간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현대스위스저축은행은 2008년 한해를 고객만족(CS) 정착의 해로 정하고 고객중심, 품질중심의 고객만족활동을 통해 국내 최고의 CS기업으로 거듭난다는 복안이다. 이를 위해 내부 인트라넷에서도 CS Plaza를 새롭게 신설해 고객관리 노하우 및 감동사례 , 선진 서비스 사례, CS 기본정신, 고객 눈높이 교육, CS 스마일 & 오피니언 릴레이 등의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내부 이슈화를 위해 주력하고 있다.

이번 CS특강의 강사는 국민은행 지점장, SMART CS 경영연구소 소장, 금융연수원 강사 등을 역임한바 있는 장정빈 現 HSBC은행 상무였다.

특강의 주제는 고객과 최상의 접점관리를 어떻게 하느냐가 CS의 첫걸음이라는 부분을 강조했다.

고객만족을 측정하고 평가하기 위해서는 고객과 제일 처음 접하는 직원의 태도가 모든 CS의 시작이며, 그 이유는 고객이 느끼는 만족이 접점에서 일하는 사람에 의해서 결정될 가능성이 가장 크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CS를 최상으로 만들려는 기업은 고객이 필요한 것을 잘 파악하고 시스템화 되어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 행사를 준비한 현대스위스 관계자는 "훌륭한 CS 마인드는 자사 제품에 대해 잘 알고 설명을 잘하는 것뿐만 아니라, 고객이 무엇이 필요한가를 파악해 거기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현대스위스 임직원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강화 할 것"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