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에코시스템을 통한 고객 서비스 솔루션 구현
제네시스, 에코시스템을 통한 고객 서비스 솔루션 구현
  • 김상준
  • 승인 2008.02.0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네시스 텔레커뮤니케이션스는 기존 파트너 프로그램을 단순화하고, ‘Gvalidated 애플리케이션 통합’을 파트너 인증 옵션에 추가하는 등 전반적인 파트너 프로그램 업그레이드를 발표했다.

제네시스는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을 위한 비즈니스 가치를 높이는 데 주력해 왔으며, 검증된 통합 프로그램을 통해 향후 고객의 요구에 맞는 파트너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다.

제네시스의 사장 겸 CEO인 폴 세그레는 “현재 파트너를 통한 비즈니스는 제네시스 전체 비즈니스의 약 3분의 2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4년 전의 약 50퍼센트에서 꾸준히 성장한 결과이다. 제네시스는 비즈니스 파트너의 중요성을 충분히 인식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제네시스 아시아태평양 채널 및 얼라이언스 총괄 이사인 조셉 림은 “아태 지역에 있어서, 새로운 솔루션 분야로의 진출이나 새로운 지역으로의 비즈니스 확장 및 제네시스 비즈니스 성장에 있어 파트너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라며, “고객 서비스는 각 지역적 특성에 맞추어 전략적으로 수행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실시되는 Gvalidated 프로그램을 포함, 강화된 파트너 프로그램은 엄격한 제네시스 솔루션과의 통합 및 검증된 솔루션 제공을 통해 제네시스 파트너가 새로운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기회를 최대한 활용 할 수 있도록 파트너의 입지를 확고히 해줄 것이다.”라고 밝혔다.

Gvalidated 애플리케이션 통합 프로그램은 파트너가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을 검증하고, 해당 애플리케이션이 제네시스 플랫폼과 성공적으로 통합되었는지 인증하기 위한 목적에서 개발이 되었다. 파트너는 특정 요구 사항에 맞춰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의 테스트 또는 통합을 위해 제네시스 제품 관리 및 프로페셔널 서비스 팀과 협업을 하도록 되어 있다. 성공적인 테스트 완료와 문서화가 이루어지면, 테스트를 거친 통합은 “Gvalidated” 라는 브랜드를 부여 받게 된다 즉, Gvalidated는 제시된 방법론을 거쳐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이 필수 테스트를 통과했으면, 이에 따라 기대 성능을 충족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에 고객은 제네시스 솔루션과 파트너 제품간 통합에 대한 기능 및 기술완성도 검증이 완료 되었으며, 제품 설계상의 성능대로 원활히 운영될 것을 확신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Gvalidated는 엄격한 기준에 따라 부여된다. 제네시스는 파트너의 통합된 소프트웨어의 아키텍처, 디자인, 테스팅 과정 및 문서화가 제네시스의 기준을 준수하고 이를 충족했다고 검증되어야 유효한 인증을 제공한다. Gvalidated 애플리케이션은 2년 간 유효하며, 각 애플리케이션은 제품 변경이나 성능 향상이 발생할 때마다 재 인증을 받아야 한다.

또한, 제네시스는 파트너 프로그램을 간소화했다. 여러 프로그램을 적용하는 대신, 모든 제네시스 파트너는 한 개의 공동 프로그램에 다양한 “선택” 옵션으로 참여할 수 있다. 본 제네시스 파트너 프로그램은 모든 파트너에게, 제네시스와의 비즈니스 관계를 형성하는 시작점이 된다. 파트너는 프로그램에 참여 후 적절한 등급의 접근 권한과 혜택을 부여 받게 된다.

새로운 제네시스 파트너 프로그램의 주요 특징은 ▲ 기존의 InterActs와 InterWorks 파트너 프로그램을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통합해, 파트너에게는 최고의 유연성을 부여하고, 고객에게는 적절한 파트너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제네시스 솔루션 구축에 대한 높은 숙련도와 검증된 실적을 가진 최고의 파트너에게 골드 인증을 수여한다. ▲ 고부가가치 자산을 찾아내고 평가해 GTM(go-to-market) 리소스를 제공하는 프로세스를 통해 산업별 특화 솔루션 용 신규 제네시스 자원을 지원한다. ▲ 곧 발표 예정인 파트너 디렉토리를 통해 파트너에 대한 인지도를 향상한다. 이로써 고객은 자신의 요구에 적합한 최고의 제네시스 파트너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게 된다.

제네시스의 로버트 코엔, 채널 마케팅 이사는 “제네시스 파트너 프로그램은 고객 서비스 소프트웨어 시장에 대한 제네시스의 높은 열의를 반영하는 것이다. 고객들은 제네시스의 수준 높은 파트너 영입 기준을 만족한 검증된 파트너를 만나기 원한다.” 라며 “컨택센터 파트너 에코시스템의 발전과, 이로써 고객에게 보다 폭 넓은 선택 기회와 높은 수준의 고객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Gvalidated 프로그램을 추가했다. 아울러 모든 프로그램을 단순화하고 통합함으로써, 최고의 파트너에게는 보다 많은 자원을 집중하고, 성장하고 있는 개발자 에코시스템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