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 시스템 접목으로 차별화 실현 급성장
선진 시스템 접목으로 차별화 실현 급성장
  • 남창우
  • 승인 2008.02.2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8 한국 HR 아웃소싱리딩컴퍼니 호텔서비스부문 선정


직무평가, 교육 통한 전문직업인 양성
각 사업 부문별 전문성으로 특화


휴먼인텔리전스(대표 박찬진)는 유통·판매·판촉부문 및 F&B서비스 부문까지 선진 아웃소싱기법과 첨단경영으로 단시간 내 급성장해 국내 아웃소싱산업의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이 회사는 서비스에 대한 철저한 프로세스관리력을 자랑한다. 이에 각 기관으로부터 각종 인증 및 선정으로 시스템화된 서비스력을 인정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ISO 9001 품질경영 시스템 인증과 IS0 140001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으로 효율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서비스 부문으로 2003 한국 아웃소싱 서비스 대상에서 인력관리부문 우수상, 지난해는 한국HR아웃소싱리딩컴퍼니 F&B비스부문에 선정되었다.

휴먼인텔리전스는 에이치아이파트너스와 비즈니스맨파워컨설팅과 함께 HI그룹으로 통합되었다. 현재 HI그룹은 각 분야별 체제를 정비하고 전문성을 특화하고 있다. 휴먼인텔리전스는 생산, 병원, 유통, 건물관리 아웃소싱 전문회사, 에이치아이 파트너스는 호텔연회행사, F&B부문, 단체급식 전문회사, 비즈니스맨파원컨설팅은 인력파견·헤드헌팅 전문으로 특화시켰다.

휴먼인텔리전스 인력의 강점은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인터뷰를 통한 기술 사항을 점검하고 교육과 인성 검사를




친 후 근무에 투입하고 투입 후에도 직무평가와 직무교육을 통해 전문직업인으로 양성한다는 것이다. 여기에 파견, 아웃소싱시스템 대상 자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실무교육뿐 아니라 전산, 비즈니스 매너, 커뮤니케이션 기술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성과관리, 경력관리 시스템으로 현장근로자들의 소속감과 동기부여를 하고 있다

고객사에는 적시 인재 공급을 위해 직원 전용의 수급시스템을 구축하여 안정적인 인력운영을 도모하고 있으며, 코스트 면에서도 서비스 요금에 대한 적정성과 명확한 기준으로 투명하게 운영하고 있다.
휴먼인텔리전스는 중장기 성장 전략인 ‘HUMEX’계획을 수립, 운영중이며 각 사업 부분별 전문그룹화 및 인재 역량을 집중하여 시너지 극대화를 통한 아웃소싱 선도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박찬진 대표는 “휴먼인텔리전스는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지원시스템 강화, 아웃소싱서비스의 전문화 및 차별화를 통한 제2의 도약을 진행하고 있다”며 “아웃소싱 시장이 확대되고 정규직과 비정규직의 차이는 있겠지만 차별은 없는 시장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한다.

또한 그는 “파견과 아웃소싱은 인력관리의 한 방안”이라며 “파견과 아웃소싱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기업하기 좋고, 또한 근로자들도 맘껏 실력을 펼쳐 일할 맛 나는 직업을 만드는 데 일조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