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MAX, 전략적 인사관리 컨퍼런스 개최
HRMAX, 전략적 인사관리 컨퍼런스 개최
  • 나원재
  • 승인 2008.03.1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인사·교육 담당자들을 위한 국내 최대의 HR 컨퍼런스 및 전시회 행사인 HR WEEK 2008이 전경련 국제경영원의 주최 및 HRMAX, ETOO 주관으로 오는 4월 1일에서 3일까지 코엑스 장보고홀에서 3,000여명의 참관객이 참석하는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된다.

지난 2006년도에 제1회 행사가 개최된 이래 해를 거듭하며 그 규모와 수준이 향상되어온 이 행사는 국내에서 개최되는 기업, 정부, 단체 대상의 인적자원 컨퍼런스로는 총 세션 및 참여 강사의 수, 해외 강사의 수, 참가인원 규모 등에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특히 국내 유일의 대규모 HR산업전시회를 동시에 개최함으로써 국내 명실상부 대한민국의 대표적 HR 컨퍼런스라는 호칭을 얻고 있기도 하다.

HR WEEK 2008은 국내외 기업들의 최근 주목되는 경영활동에 기반해 "Transforming HR to the Next Level"이라는 테마를 선정하고, 많은 기업들이 현재 직면하고 있는 다음 단계로의 도약, 이를 가능하도록 지원해야 하는 HR 조직의 변화와 혁신에 대한 전략 및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3일간 개최되는 컨퍼런스 기간 동안 첫째날은 '조직 관점에서의 HR', 둘째날은 '개인 관점에서의 HR', 셋째날은 '글로벌화 차원에서의 HR'을 주제로 전략적 HR, 성과향상, M&A, 핵심인재, 리더십, 승계계획, 채용 및 유지, 다양성 관리 등에 관한 국내 및 글로벌 초일류 기업들의 최신 사례와 세계적 컨설팅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이론과 정보 나아가 관련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의 통찰력 있는 강좌가 이어질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세계적 명사들이 HR WEEK 2008을 찾아 그 의미를 더하고 있는데, 기조강사로 참여하는 세계적 베스트셀러 "Success Built to Last"의 저자인 마크 톰슨(Mark Thompson)과 세계인사관리협회연맹(WFPMA) 사무총장 데이비드 앙(David Ang)이 그 둘이다.

세계적 경영자 코치 마크 톰슨, 세계인사관리협회연맹 David Ang 사무총장 국내 첫 방한

Success Built to Last는 역시 세계적 베스트셀러였던 Built to Last의 공저자가 참여한 후속작으로 마크 톰슨은 이 책의 공동저자로 참여하며, 이 책의 기본 소재가 된 세계 최고의 리더 수백 명과의 인터뷰를 수년간 직접 수행한 경험을 지닌 포브스가 인정한 미국 최고의 벤처투자자중 한 명이며 경영자 코치이자, 강사이다. 그는 이번 강연에서 각국의 대통령, 최고 경영자, 억만장자, 종교계 지도자, 노벨상, 아카데미상 수상자, 올림픽 메달리스트 등 세계적으로 성공한 최고의 리더들이 지니고 있는 성공의 노하우를 제시할 예정이며, 한국의 리더 몇몇을 인터뷰할 계획을 지니고 있다.

데이비드 앙은 HR분야의 UN이라고 할 수 있는 세계인사관리협회총회(WFPMA)의 사무총장 및 싱가폴인사관리협회(SHRI)사무총장을 겸임하고 있는 세계적 명사이다. 세계인사관리협회총회는 각 국가를 대표하는 HRM분야의 협,단체들이 모여 결성된 연합체로 세계 각국의 인사관리 분야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특히, 2년에 한번씩 개최되는 세계 HR 의회(World HR Congress)를 개최하는데, 싱가폴인사관리협회는 지난 2006년 그 11회 행사를 개최한 경험과 역량을 인정받아 사무국으로 선정되었고 데이비드 앙이 사무총장이 되는 계기를 제공했다. 데이비드는 이번 방한을 통해 글로벌 차원에서 이뤄지고 있는 인재확보 전쟁의 생생한 현실을 제공할 예정이며, 현재 HR업계에서 추진되고 있는 HR기업협회의 설립과 WFPMA 가입, 그리고 국제협력에 관해서도 조언할 계획이다.

기업의 흥망성쇠를 결정하는 HR의 변화와 다양한 역할을 조망

이번 컨퍼런스는 눈길과 관심을 자극하는 많은 강좌들이 즐비하다. 국내 및 글로벌 초일류기업들의 사례가 궁금한 이들에게는 구글코리아(황성연 파트너), 씨티은행(강정훈 본부장), 아스트라제니카(채혁 전무), SGS(백가선 전무), 허드슨어드바이저(남궁일성 상무), 메트라이프(최명진 상무), 포스코(윤동준 상무), LG생활건강(유인종 팀장) 등의 강연이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세계 최고의 전략 및 HR 컨설팅 기업들의 강연을 통한 글로벌 차원의 지식과 이론, 사례의 집합이 필요하다면, 머서(히로 니시구치 월드와이드파트너), 헤이그룹(김기령 대표), 딜로이트컨설팅(김병전 전무), 보스턴컨설팅그룹(BCG)(박상순 이사) 등의 강연을 주목 할만 하다.

사람과 조직에 대한 통찰력을 얻고 싶다면, 마크 톰슨(베스트셀러 'Success Built to Last', 저자), 데이비드 앙(WFPMA 사무총장), 황농문(서울대 교수, 베스트셀러 '몰입', 저자), 송영수(한양대 교수, 베스트셀러 '리더웨이' 저자), 전옥표(베스트셀러 '이기는 습관', 저자) 등의 강연이 적격이다.

세계적 HR 서비스 및 솔루션 전문기업들의 최신 지식과 정보 제공

HR은 기업 내부 조직의 역량을 배가시키는 최고의 HR 파트너 기업을 만나는 것이 중요한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최신 서비스와 솔루션을 지닌 기업들이 리드하는 정보가 필요하다면, 미국의 세계적 e-HR 전문기업 SABA(카즈오 호소이 일본지사 부사장), 홍콩의 인재경영 서비스 전문기업 휴먼다이나믹스(에릭 쿵 대표이사), 캐나다의 세계적 조직활성화 전문기업 이글스 플라이트(산드라 헤리엇 부사장), 국내 EAP 전문기업 EAP코리아(박정영 대표) 등이 업계 최신의 서비스와 솔루션에 관한 트렌드 및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HR WEEK 2008의 또 다른 볼거리는 행사기간 중 전시회에 참여하는 기업들의 관람인데, 매년 약40개의 HR컨설팅, 기업교육, 이러닝, 파견, 헤드헌팅, 아웃플레이스먼트, 복리후생, e-HR, 노무법인, 출판사 등이 참여하는 HR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전시는 국내 유일이자 최대 규모라 할 수 있다.

4월 1일∼3일까지 코엑스 3층 장보고홀에서 진행되는 본 행사는 컨퍼런스의 경우 유로이며 전시회는 무료로 참관이 가능하다. 행사참석을 희망하는 개인 및 기업은 행사공식홈페이지 www.hrweek.co.kr 또는 주관사 HRMAX의 홈페이지인 www.hrmax.co.kr 에서 온라인으로 등록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HR WEEK 2008 사무국 02-333-4384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HR WEEK 2008행사개요

·명칭: HR week 2008 / 제3회 HR산업전시회 및 컨퍼런스

·주제: Transforming HR to the Next Level

·일시: 2008.4.1(화)∼3(목),3일간, 09:00∼18:00

·장소: 삼성동, 코엑스, 장보고홀

·주최: 전경련 국제경영원

·주관: HRMAX, 이투

·프로그램 파트너: 딜로이트컨설팅

·미디어 파트너: 리더피아, 인재경영, HR Insight, 석세스

·협찬: 휴넷, 이글스 플라이트

·후원: 지식경제부, 한국강사협회, 한국액션러닝협회, 한국이러닝산업협회, 한국인재파견협회, 한국코치협회, 한국기업교육학회, 한국산업교육학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