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경영으로 새로운 비상 준비
고객만족경영으로 새로운 비상 준비
  • 강석균
  • 승인 2008.05.07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8 아웃소싱산업 대표기업

지속적 서비스품질 향상으로 지경부 품질 인증 획득



서운STS(대표 박영상)는 1981년 서운개발로 출발해 26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특수경비 및 시설경비, 시설관리, 미화, 노무 도급관리 분야의 종합아웃소싱전문기업으로 성장했다. 매년 20~30%의 꾸준한 성장을 이뤄 왔으며, 2004년 이후 인천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 등 대형고객과 계약을 성사시킴으로써 업계 선도기업으로 도약했다.
‘고객만족을 위한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고품질 서비스 제공’이란 모토 아래 서비스 1등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서비스품질 향상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 올 초에는 지식경제부에서 주관하는 ‘한국서비스 우수기업 품질 인증’을 획득 한 바 있다.

서운STS는 2006년 ‘서운교육원’을 개원하고 외부 전문교육기관과의 제휴를 통해 자체 전문인력 확보에 기틀을 마련했다. 또 ‘서운인 개개인은 맡은바 업무에 대해 모두 최고의 전문인이다’라는 정신아래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사내강사진을 통해 지속적인 직무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급변하는 서비스 환경에 적응 가능한 우수하고 진취적인 인재를 양성하는데 힘쓰고 있다.

서운STS는 각 고객사별로 현장 및 본사 전담 관리자를 배치하고 주기적으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는 등 고객의 요구를 신속·정확하게 반영할 수 있는 현장중심 경영지원시스템을 구축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사내게시판을 이용해 내·외부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것은 물론, 정기적으로 사보를 제작·배포해 기업의 비전과 미션을 공유하고, 고객사나 현장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기쁨과 생활 속 이야기를 나누면서 고객과 회사, 회사와 근로자, 근로자와 고객사를 아우르는 의사소통의 장을 만들어 가고 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상호간의 이해와 친밀함을 도모해 공동체 의식을 확대시킴으로써 고객과 근로자가 행복한 서운STS만의 가족기업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서운STS는 ‘기본의 실천, 긍정적 사고,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자세’ 라는 서비스품질경영 방침아래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에 힘쓰고 있다.

박영상 대표는 “서운STS에 있어 고객이란 고객사만을 칭하는 것은 아니라 내부에 있는 고객, 우리 직원들 역시 고객이다. 그럼으로 고객만족 서비스는 내외부에 있는 고객 모두의 만족을 이끌어 낼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