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엘 CMS·AS 9100인증 획득
제니엘 CMS·AS 9100인증 획득
  • 김상준
  • 승인 2008.06.04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획일적인 프로세스 컨택센터 특성에 맞게 보완

제니엘(대표 박인주 www.zeniel.co.kr)이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지난달 15일에는 한국능률협회인증원(KMAR) 춘계 학술대회에서 국내최초로 CMS(컨택센터 경영시스템)인증을 받았다. CMS인증의 성과는 기존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의 한계였던 서비스의 특수성이 고려되지 않은 획일적인 프로세스를 컨택센터 특성에 맞게 보완하여 업무 프로세스의 표준화를 이룬 것이다. 이 같은 노력이 심사결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

지난 2월에는 제니엘 대한한공 사업소에서 AS 9100인증을 획득했다. AS 9100인증이란 항공우주업계 최초의 단일 규격으로 ISO 9000 규격만으




로는 불충분한 품질 시스템의 요건을 정의하기 위해 99년 전세계 우주항공 관계자들이 모인 자동차 기술인 협회(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SAE)에서 제정되었다.

제니엘 대한항공 사업소에서는 지난 2007년 8월부터 김동원 추진팀장을 중심으로 하승한, 배상태, 서영재, 신진준, 이원열, 구정우, 이창우 추진위원들이 한 마음으로 뭉쳐 심사결과 총 780점 만점에 715점(91.67%)이라는 높은 점수로 인증심사에 합격했다.

이로써 제니엘은 항공우주 산업 분야의 경쟁력을 확보하였으며, 체계적인 경영관리와 업무 프로세스의 표준화로 생산성 향상을 돕고 지속적인 사원들의 개선의식으로 고객감동을 실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