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컨택센터운영업계특집/한국고용정보-금융권 컨택센터 리딩업체로 자리 매김
2008컨택센터운영업계특집/한국고용정보-금융권 컨택센터 리딩업체로 자리 매김
  • 김상준
  • 승인 2008.07.2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사 신뢰 바탕 2,000여명 상담사 운영

한국고용정보(대표 손영득 www.kbsjob.co.kr)는 은행을 비롯해 카드, 보험사에 이르기까지 수주가 활발해 지면서 금융기관 컨택센터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국고용정보하면 1998년부터 2년간 진행된 ‘KBS 연중기획, 일자리 100만개를 만듭시다’를 먼저 떠올리는 사람이 많다. 한국고용정보는 그동안 컨텍센터 업계에서 크게 알려지지 않았던 업체로 2008년도에 들어서면서 2002년부터 수행한 국민카드, 국민은행 서울콜센터, 국민은행 대전 통합콜센터에서 검증된 우수한 운영실적을 바탕으로 우리은행, 기업은행, 하나은행, BC카드, 교보생명, 한국교직원공제회, 신용회복위원회, 수협은행 등을 차례로 수주 받으면서 국내 최대규모의 은행 및 금융부문 컨택센터 운영업체로 도약한 컨텍센터 위탁운영, 구축, ASP 전문기업이다.

업계 최고의 금융기관 컨택센터 아웃소싱업체로서 최상의 생산성 및 고객사 니즈에 부합해 온 한국고용정보는 1998년 창업이래 매년 고객사의 신뢰를 바탕으로 고속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 2,000여명의 상담사를 운영하고 있다.

금융기관 전문 헤드헌팅 및 채용대행, 컨택센터 서비스, 인재파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사는 물론 고객사의 고객까지 만족을 시키기 위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매주 업계 동향 및 고객만족 사례를 연구하여 발표를 함으로써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고객사에 보다 나은 경영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여 효율적인 운영이 되도록 상호 윈-윈 시스템 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저비용 고효율을 위한 콜센터통계관리 프로그램(CWFM)을 자체 개발하여 최상의 생산성을 낼 수 있도록 모든 고객사에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우수한 인적자원을 채용하기 위한 ‘Top Grading System(우수 인적자원 채용시스템)’을 운영, 최우수 성과를 창출함으로써 고객사인 KB국민은행으로부터 2007년도 콜센터 운영 최우수 협력업체로 선정됐다.

뿐만 아니라 아웃소싱타임스에서 컨택센터 운영의 노하우를 인정받아 ‘HR아웃소싱 리딩컴퍼니’로 선정됐고 노사간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노동부 장관이 선정한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최근에는 금융기관 컨택센터를 전문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2008년 1월 서울 성수동에 최고의 전산시스템과 최적의 근무환경을 가진 500석 규모의‘서울숲 CRM센터’를 구축했다.

이번에 구축한 시스템은 장애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중화 구성 등 안정적인 운영 기반을 가진 IP컨택센터로 구축됐다. 현재 하나은행과 BC카드 TM센터가 입주해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손영득 대표는 “자체 컨택센터를 구축한지 얼마 되지 않아 은행권 컨택센터를 입주시킴으로써 은행권 컨택센터 운영 및 구축, ASP전문업체로서 자리 매김을 하고 있다”며 “600석 규모의 제2컨택센터를 올해 안에 구축, 금년 중 1,000석이상의 CRM센터를 운영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환경 속에서 금융권 컨택센터의 아웃소싱 리딩업체로 자리 매김 할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