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협회 '트레이드콜센터' 문의쇄도
무역협회 '트레이드콜센터' 문의쇄도
  • 김상준
  • 승인 2008.09.24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 1만건 상담...무역 애로해결 창구로 자리 메김


"잘 활용하여 수출이 성사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009년 9월 8일, 한국무역협회 트레이드콜센터(대표전화 1566-5114)에 전화하여 플랜트수출과 관련한 상담을 받고, 플랜트 수출계약서 및 관련 체크 리스트를 이메일로 제공받은 플랜트수출업체 C사가 보낸 답신이다.

한국무역협회(회장 이희범)는 해외거래 알선, 무역애로 등 무역에 관한 모든 민원을 통합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트레이드콜센터를 지난 7월 개통한 이후 2개월간 2만여건의 상담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중 90%는 콜센터에서 직접 상담을 완료한 것이며 나머지는 전문상담사, 관세사, 국제변호사 등 해당 전문가에게 이관하여 고객이 원하는 답변을 해준 것이다.

콜센터 상담의 대부분은 수출입절차 및 무역애로, 거래알선, 전자무역서비스, 무역기금융자, 통상정보, 각종 증명서 발급, 무역연수 등 대부분 무역현장에서 겪는 실질적인 어려움과 무역협회 제공 서비스에 관한 것이다.

한국무역협회 이재현 e-Biz 지원본부장은 트레이드콜센터의 상담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대부분의 기업 고객들이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소개하고, "트레이드콜센터가 무역에 관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최전방 애로해결 창구」로 자리잡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