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기서부 일자리박람회’ 성황
‘인천·경기서부 일자리박람회’ 성황
  • 곽승현
  • 승인 2008.10.01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과 경기서부 지역의 실업난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인천시와 경인지방노동청이 공동 주최한 ‘인천·경기서부 일자리박람회’가 29일 송도컨벤시아에서 개막됐다. 이번 박람회는 그간 인천지역으로 한정돼 열리던 것을 부천, 안산, 김포, 시흥지역을 망라해 그 규모가 대폭 확대돼 개최한 것.

‘인천·경기서부 일자리박람회’엔 29일 하루에만 1만 5백명 가량의 구직자들의 발걸음이 이어져 구직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오늘(30일)까지 열리는 ‘인천·경기서부 일자리박람회’엔 총 2만여명 이상의 구직자가 다녀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취업행사에 그치지 않고 학생에서부터 주부에 이르기까지 지역의 여러 계층에게 적합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전시관으로 구성돼 눈길을 끌고 있다.

인천과 경기서부 지역의 중견기업이 직,간접적으로 참가해 직접 채용이 이뤄지도록 한 ‘채용관’, 대기업과 중견기업의 취업설명회와 취업특강이 펼쳐지는 ‘취업설명회관’, 직업훈련 과정을 안내하고 직접 시연도 보여주는 ‘직업훈련박람회장’, 대학과 전문계고교의 작품전시를 통해 직접 산업현장에 채용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한 ‘대학 및 전문계고교 작품전시관’, 인천과 경기서부 지역의 전략산업을 통해 본 유망직업을 소개하는 ‘미래유망직업정보관’, 경력단절 여성들의 재취업을 돕기 위한 ‘여성특화관’ 등 실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유용한 정보와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것.

또 별도로 개최되어 왔던 여성일자리박람회를 통합하고, 인천․경기서부 지역을 망라하는 광역 행사인 만큼 구인․구직 폭도 넓어짐에 따라 보다 많은 사람들이 취업기회를 부여 받을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람회 현장에 나오지 못하는 구직자 및 구인업체를 위하여 온라인으로 취업알선이 이루어지도록 다음달 6일(월)까지 온라인박람회(www.jobexpo.or.kr)도 운영되며, 이 기간에 등록된 구인․구직자에 대하여는 적극적인 사후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