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 대상' 주요수상기업 심사평
'2008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 대상' 주요수상기업 심사평
  • 곽승현
  • 승인 2008.12.04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만족경영으로 아웃소싱산업의 새장을 열어 간다”


아웃소싱서비스고객만족대상의 후보업체에 대한 심사와 평가는 활용업체 담당자 200여명이 직접 참여한 고객만족 지수를 포함해 리더십, 경영전략, 고객만족전략, 고객만족 시스템, 고객만족 프로세스, 고객만족 교육 및 실행, 고객만족 활동, 고객만족 성과의 총 9개 부문에 대해 총점 1000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다음은 주요 수상 기업들에 대한 심사결과 및 평가다. (회사명 가나다 순)

그린텔(대표 김석중)은 10년 전이나 지금이나 오직 컨택센터 운영 한 분야에만 집중해오고 있는 기업으로 다년간 현장에서 축적된 운영 노하우와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의 서비스 강점을 인정받아 대상으로 선정됐다.

글로발에치알인재개발원(대표 김덕원)은 기업과 구직자의 매개자로서 사용자 중심의 편리하면서도 혁신적인 ‘e-Recruiting’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데, 이를 바탕으로 고객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한 점이 평가를 받았다.

대성글로벌네트웍(대표 박원진)은 컨택센터와 관련, 특히 교육 및 컨설팅 사업 분야에서는 CS 친절교육 및 마케팅 관련 롤 플레잉 기법 등을 전문화하여 정부와 공공부문에서 그 능력을 인정받아 서비스혁신대상을 수상했다.

메타넷엠씨씨(대표 신인수)는 최고 수준의 CRM전문가와 최신의 컨택센터를 최단기간 내에 구축할 수 있는 운영 경험을 보유한 전문 관리자들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기업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역량을 인정받아 대상기업으로 선정됐다.

설암예스콘(대표 김수용)은 장기요양보험법에 의거 설치 신고된 설암재가노인복지센터(국가지정 장기요양기관)를 운영하는 기업으로 수행실적이 뛰어나 주변지역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는 점이 두드러졌다.

세루넷코리아(대표 박상옥)는 토털아웃소싱 서비스 업체로 고객사로부터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업체로 조사됐다. 특히 아웃소싱 업무에 대해 최적의 시스템을 분석하여 업무를 ‘매뉴얼화’함으로써 품질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기업으로 평가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스탭솔루션(대표 임광주)은 20여년의 경험과 지식을 겸비한 베테랑 전문가그룹이 한결 같은 서비스능력을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진출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었고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미래가 기대되고 있는 기업이다.

스탭스(대표 박천웅)는 아웃소싱업의 특성에 맞는 최적의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으며 지역적으로 분산되어 있는 직원들의 특성에 맞게 인터넷을 통해 서비스등을 제공함으로써 시간과 공간적 한계를 극복한 리얼타임 실현으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는 점이 돋보였다.

아이비로시스템(대표 김영철)은 국내최초로 카드배송 WEB서비스시스템 개발, 국내최초 아웃소싱 관리솔루션 개발 및 중소기업진흥공단 인증 등 자타가 공인하는 아웃소싱업계의 솔루션 대표주자로 자리잡은 점이 수상 이유로 꼽혔다.

위드스탭스홀딩스(대표 이상철)는 HR아웃소싱 서비스는 업무의 신속성과 효율증대, 인건비 등 고정비용 절감효과로 기업의 경쟁력을 제공하는 효과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으로 특히 아웃소싱기업의 강점인 Recruting(인력공급)과 Staffing(맞춤인재 제공)그리고 Consulting(법률자문)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아 수상기업으로 뽑혔다.

유니에스(대표 이용훈)는 ‘대한민국 아웃소싱 NO.1’을 넘어 ‘글로벌 아웃소싱그룹’으로의 도약을 모색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전문인재비즈니스 그룹으로 인재파견 서비스 부문으로 32개 업무에 약 2300여명의 전문인력이 고객사에서 근무를 하고 있으며 아웃소싱 부문은 약 7600여명의 직원이 다양한 고객사의 업무를 수행하는 국내 최고의 아웃소싱 업체로 정평이 나있다.

제니엘(대표 박인주)은 특히 콜센터분야만 연매출이 300억원에 이를 정도로 콜센터 운영에 대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는 기업으로 On·Off-Line 교육 강화와 1인 1자격증 획득 통한 자질 함양으로 고객지향 영업, 현장 중심 영업, 고객감동 영업의 실천에 앞장서는 등 각종 제도를 운영한 점이 높게 평가받았다.

케이에스콜(대표 심현수)은 고객 상담 품질향상을 통한 고객만족도 제고와 고객위주의 품질관리 활동을 강화하고 프로세스개선을 통해 고객에게 다가가는 노력이 두드러져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

케이텍맨파워(대표 김대식)은 설립 이후 단 한번의 마이너스 성장없이 안정적으로 성장하였으며, 교육에서부터 미래 가치 창출, Global talent platform 구축과 같은 리더급 과정을 실시하여 글로벌 인재를 배출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고객만족을 이끌어낸 것으로 판단돼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에스웨이(대표 조구현)는 서비스가 까다롭기로 정평이 나있는 특급호텔 및 6성급호텔에서도 서비스 품질을 인정하여 보안경비 분야 뿐만 아니라 타 분야의 아웃소싱도 의뢰할 정도로 호텔업계에서는 신뢰가 돈독하다는 점이 전문성을 돋보이게 했다.

휴먼인텔리전스(대표 박찬진)의 강점은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인터뷰를 통한 기술 사항을 점검하고 교육과 인성 검사를 마친후 근무에 투입하고 투입 후에도 직무평가와 직무교육을 통해 전문직업인으로 양성한다는 점이 높게 평가돼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