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취업창업박람회, 아웃소싱업계도 동참
여성취업창업박람회, 아웃소싱업계도 동참
  • 곽승현
  • 승인 2009.05.27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을 위한 취업 및 창업 박람회가 13일과 14일 양일간에 걸쳐 코엑스 대서양 홀에서 열렸다.

참여 연령층은 대학 졸업생부터 유모차에 아이를 태우고 나온 주부까지 다양했다. 모두들 게시판과 안내 책자에 제시된 채용 업체를 꼼꼼히 살피고 이미지 메이킹과 즉석 증명사진, 현장 면접과 취업을 위한 1:1 컨설팅 등 많은 시스템에 적극 참여의 모습을 보였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전문 취업컨설턴트가 구직 여성의 조건에 맞는 기업을 소개시켜주는 일대일 맞춤 구직 상담을 해줌으로써 보다 쉽게 자신의 적성이 맞는 일자리를 찾을 것으로 보인다.

아웃소싱 업계는 메디케어, 에듀윌, MPC가 참여했다. 메디케어는 이번 박람회에서 재가요양서비스에 관심 있는 요양보호사를 모집하고, 요양서비스 자격증 취득 후 취업을 원하는 여성들이 채용 대상이며, 에듀윌은 고객상담관리부분과 교무처 등에서 일할 여성 구직자를 모집, 컨텍센터 중심업계인 MPC는 고객 상담 인력 채용에 나섰다.

에듀윌 측은 "이번 박람회 참가로 능력 있는 여성구직자를 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지니고, 그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자리를 우리가 제공해서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여성의 사회적 참여도가 더욱 높아질 수 있도록 자격증, 고시 전문 교육기업 등으로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에듀윌은 박람회에서 피부미용사와 사회복지사, 직업상담사 등 여성들에게 평소 인기가 높은 직업들의 자격증 취득전략 등으로 참가자들의 관심을 샀다.

이번 박람회는 취업뿐 아니라 여성1인 창업에도 이색적인 직업이 소개되어 많은 호응을 자아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