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비엠시 “내부직원 만족도 높이니 고객서비스도 크게 향상”
제일비엠시 “내부직원 만족도 높이니 고객서비스도 크게 향상”
  • 강석균
  • 승인 2009.06.15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현대표 직접 연2회 전국 32개지점 순방

애로사항 현장에서 해결하고 교육도 실시

열린인사와 내부직원 만족도 제고의 일환으로 ‘지점순방제’ 실시를 매년 정례화함으로써 직원사기 진작은 물론 고객서비스향상 효과까지 올리고 있는 기업이 있어 화제다.

국내 토탈 아웃소싱 기업인 제일비엠시(대표 김정현)는 지난 4월 15일부터 6월 4일까지 제주도를 포함한 전국 32개 지점에서 근무하고 있는 고객지원(A/S)사원, 도급사원, 영업사원, 주부 판촉사원 등을 대상으로 김정현 대표가 직접 지점을 방문하여 교육을 실시하고 상담을 통해 직원들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후 즉시 처리, 해결하는 지점순방제를 실시했다.

현장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해온 김 대표의 경영이념으로 출발한 지점순방제는 매년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시행되며, 2003년부터 현재까지 7년동안 대표이사가 직접 현장을 챙기면서 직원들을 격려하고 사기를 높여 왔다.

올해 교육내용은 업무실적 평가 및 향상 독려, 신상필벌을 통한 근로의욕 고취 등이며, 주요 청취 내용은 업무활동 중 발생하고 있는 애로사항, 인력운영상 건의사항 및 기타 복리후생 관련 지원사항 등이다.

이번 행사는 4월 의정부, 성남, 안양, 인천, 부산, 울산, 대구, 구미, 포항, 안동지점 순방을 시작으로, 5월 춘천, 원주, 강릉, 대전, 청주, 천안, 전주, 순천, 목포, 광주, 창원, 진주지점을 순방하고 6월 제주지점을 끝으로 일정을 마쳤다.

김 대표는 “지점순방제는 ‘열린인사 및 내부고객 만족’이 바로 ‘외부고객 만족’으로 이어진다는 경영철학에서 시작했다”고 설명하고 “대표이사가 직접 전국 지점을 방문하여 교육을 실시하고 상담을 통한 애로 및 건의사항을 수렴, 해결함으로써 조직활성화와 생산성향상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보이고 있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