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업에서 필요한 실무 중심형 자격증”
“현업에서 필요한 실무 중심형 자격증”
  • 곽승현
  • 승인 2009.06.18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인재파견지도사 수석합격소감


아웃소싱의 첫직장에서 현재까지 8년여의 직장생활을 하면서 아웃소싱협회에서 진행되던 아웃소싱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려했지만 실무와 관련된 내용들이 현실과 동떨어져 관심외의 사항이었다.

아웃소싱타임스에서 진행된 인재파견지도사는 파견법에 근거하여 파견실무를 중심으로 현업에서 필요한 구직상담, 인터뷰, 파견법, 근로기준법 등의 실무에 필요한 내용이 있어 알고있는 사항들이 얼마나 되는지를 확인하는 계기로 삼았다.

자격증을 위한 시험이 아니라 실무를 얼마나 알고 있는지에 대해 시험을 보려했는데 이렇게 좋은 결과가 나와서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

시험이 있기전 직원들에게 시험을 본다고 알려진 상황에서 혹시나 떨어지진 않을까? 하는 생각에 시험보기 한달 전 ‘인재파견 지도사양성과정 교육’에도 참석을 하였으며 나름대로 관련서적 및 1회 기출문제를 보면서 문제출제성향을 파악한 것이 특히 큰 도움이 되지 않았나 싶다.

앞으로의 계획은 대한민국 인재파견, 아웃소싱 산업에서의 한 축이 될 수 있는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가로 다시 태어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한편 많은 선배님들과 후배님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역할자가 되고 싶다.

마지막으로 ‘인재파견지도사 자격인증시험’을 통해 파견산업이 보다 견고한 기초를 다지고 이러한 과정 속에서 더욱더 성숙한 산업으로 발전하길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