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광역 최초로 중기지원 ‘Biz-콜센터’ 가동
충남도, 광역 최초로 중기지원 ‘Biz-콜센터’ 가동
  • 이효상
  • 승인 2009.07.2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는 오는 28일 아산시 염치읍에 소재한 충남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內에 4개 분과 57명의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비즈콜센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 가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동 센터는 광역자치단체로는 최초로 추진되는 것으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경영·기술·컨설팅 등 무료지원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제공하게 된다.

주요 기능은 ▲道 중소기업을 위한 경영자문 ▲경영, 인증, 법률, 세무, 회계, 마케팅 ▲화학, 전기전자, 식품,의약 ▲자동화, 기계금속, 환경, 에너지 ▲정보화, 섬유, 무역, 물류 분야를 지원하게 된다.

도 권희태 경제산업국장은 “한 차원 높은 고품질의 기업지원을 위하여 충남 비즈콜 센터를 운영하게 됐으며 이는 새로운 도약과 성장의 토대를 구축했다고 말하며” 앞으로 지속적인 지원과 Feed Back을 통해 우수기업 육성에 최선을 다하고 향후 ‘전문인력 자원 봉사단체’로 활동토록 유도해 나가는 동시에, 누구나 참여 및 신청할 수 있도록 센터 홈페이지 구축, 기업현장에 수시로 방문, 전용전화 개설 등 창구를 전면 개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충남 비즈콜센터는 경영, 전기전자, 자동화, 정보화 분야 등에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퇴직 CEO 및 현직 전문가를 중심으로 전문 인력을 Pool로 구성됐으며, 경영·기술·마케팅 등 중소기업의 Needs에 맞는 전문 인력을 매칭시켜 무료 자문서비스와 노하우를 전수케 함으로써, 기업의 경영 혁신 및 생산성 향상과 함께 대외 경쟁력을 높여 나가는 역할을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