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컨택센터운영특집-엠피씨 운영·시스템 구축 서비스 동시 제공 시너지 극대화
2009컨택센터운영특집-엠피씨 운영·시스템 구축 서비스 동시 제공 시너지 극대화
  • 김상준
  • 승인 2009.07.2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질’의 수준 높고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

엠피씨(대표 조영광, www.mpc.co.kr)는‘보이지 않아도 감동시킬 수 있습니다’는 슬로건 아래 고객감동경영을 지향하고 있다. 1991년에 설립된 CRM 전문기업으로 컨택센터 운영 및 시스템 구축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함으로써 양사업간의 시너지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이다.

엠피씨의 주요 사업영역은 컨택센터 운영대행, QA, 컨설팅, 교육, 솔루션 구축, ASP(컨택센터임대서비스) 등으로 컨택센터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어바이어 BP사로서 보다 다양한 시스템을 고객맞춤형으로 제공이 가능해졌다.

증권사들의 컨택센터 어플리케이션 개발사업으로 시작한 엠피씨는 1998년부터 국내 최초 컨택센터 아웃소싱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였으며 현재 직원 수 3,000여 명, 매출 1,000억 원을 돌파한 중견기업으로 안정적인 성장을 이뤄왔다. 또한 기존의 주요 거래처인 통신, 제조, 금융, 유통기업들과의 관계를 더욱 강화하고 공공기관, 관광, 건설 등 신규 컨택센터 아웃소싱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2005년 업계 최초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으며, 2007년 ISO 9001:2000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는 등 사업의 성장가능성과 고객 중심의 기획·운영 프로세스를 인정받고 있다.

엠피씨는 차별화 된 서비스와 솔루션 강화를 위해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과 R&D 투자를 꾸준히 하고 있다. 60여 개가 넘는 고객사의 각 산업특성에 맞는 상담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며 매월 엄격한 QA평가를 실시한다. QA평가 우수사원에게는 그에 따른 명예와 권위를 부여하고, 매니저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사원들을 독려하고 있다.

이런 인재양성과 기술개발의 노력들은 엠피씨가 운영하고 있는 한국전력이 10년 연속 공기업 고객만족도 1위, 윤선생영어교실·기아자동차·KB생명 등 다수의 컨택센터들이 최고 6년 연속 KSQI 업계 1위, 4년 연속 KT의 IT서비스분야 협력사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룰 수 있게 한 원동력이 되었다. 특히, 엠피씨의 최초 컨택센터인 LG화학은 현재까지 11년간 운영하고 있는데 이렇게 장기간 고객사와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은 고객사와의 깊은 신뢰가 기저에 깔려있기 때문이다.

엠피씨는 콜센터 아웃소싱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고품질’의 컨택센터 아웃소싱 서비스에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조영광 대표는 “불경기인 요즘 저비용으로 고효율을 실현하는 마케팅기지로서의 컨택센터가 기업들로부터 더욱 주목받고 있다.”면서 “이럴 때일수록 과감한 투자와 꾸준한 경영혁신을 일궈내 앞으로도 엠피씨만의 고품질서비스로 기업과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