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컨택센터운영특집-유베이스 ‘SLA 실행’ 성과중심 계약체계 주도적 도입
2009컨택센터운영특집-유베이스 ‘SLA 실행’ 성과중심 계약체계 주도적 도입
  • 김상준
  • 승인 2009.08.10 09:4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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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석 규모 제 3센터 추가 인프라 구축

유베이스(대표 박대용 www.ubase.co.kr)는 4,000석 규모의 자체 컨택센터를 보유,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대규모의 아웃소싱 전문기업이다. ‘혁신하는 기업, 신뢰받는 기업’이라는 경영이념 아래 핵심사업인 컨택센터 서비스와 정보통신기기 유지보수서비스(A/S서비스)를 기반으로 규모뿐만 아니라 질적으로도 서비스 분야의 최고가 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유베이스는 단순한 인력 파견업체나, 고객관리 Business Process중 일부만의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와는 달리, 4,000석의 자체 컨택센터에서 ‘Full Outsourcing Service’를 제공한다.

부천의 ‘Dream Center'는 세계속의 유베이스라는 컨셉으로 3층 카이로, 4층 우주, 5층 런던, 6층 뉴욕, 7층 도쿄, 8층 파리, 9층 상하이, 10층 시드니, 11층 헤븐 까지 세계 각 주요도시에서 근무하는 천국의 이미지를 부여했다.

2008년 8월에 오픈 한 용산의‘Green Center’는 Season of Movie라는 컨셉으로 사계절을 대표하는 영화를 이미지화 하여 자연 친화적 웰빙 미술관에 온 듯한 착각을 일으킬만한 최상의 근무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이는 컨설턴트를 포함 3,000여명의 모든 임직원에게 쾌적하고 열린 근무환경, 업계 최고의 복리후생제도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의 고객을 만족시키는 BEST기업임을 자부하는 박대용 대표이사의 경영방침이 그대로 투영된 모습이다.

유베이스는 컨텍센터 아웃소싱 중에서도 자체 센터를 중심으로 하는 Full Outsourcing의 장점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왔다. 일찍이 최고의 서비스품질 유지를 위해, 상호간의 의견을 제시하고, 고객사와 유베이스 간의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한 서비스수준협약(SLA)을 실행하여, 업계에서 성과중심의 계약체계를 주도적으로 도입했다. 아울러, 고객사와 함께 성장해나가는 상생의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구축해온 유베이스는 ‘Your Base, Your Partner’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아래, 기존 고객사와 한단계 향상된 통합 컨택센터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는 금융, 은행, 보험, 신용카드, 정부 및 공공, 유틸리티(전기, 가스), 제조, 방송, 통신, 운수 및 유통, 글로벌 인터넷 비즈니스 등의 주요 부문별 메이저 50여 개 고객센터 운영경험을 바탕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박대용 대표는 “이러한 사업성공으로 현재의 4,000석 규모의 자체 컨택센터도 올해 10월이면 만석(滿席)될 예정이다"며 “조만간 약 2,000석 규모의 제 3센터 추가 인프라를 구축하여 국내 시장에서의 포지션을 더욱 확고히 할 예정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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