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컨택센터운영특집-한국고용정보 ‘인재중심의 경영’ 10년간 매년 50% 이상 고성장
2009년컨택센터운영특집-한국고용정보 ‘인재중심의 경영’ 10년간 매년 50% 이상 고성장
  • 김상준
  • 승인 2009.08.10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기관 위탁운영·ASP사업 분야 탁월한 실적 유지

한국고용정보(대표 손영득 www.kbsjob.co.kr)는 인재중심의 경영으로 지난 10년간 매년 50% 이상의 고성장을 이루어냈다.

또한 컨택센터 운영 및 ASP구축, 채용아웃소싱, 헤드헌팅, HR컨설팅, 교육서비스 등 각 부문에서 풍부한 경험과 각고의 노력으로 쌓아온 고객만족 노하우를 바탕으로 콜센터 업계 중 가장 경쟁력 있는 업체로 전문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국내 금융기관 콜센터 위탁운영 및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 사업 분야에서 탁월한 실적을 유지하여 가장 큰 규모의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KB국민은행, 우리은행, 기업은행, 하나은행, 수협은행 등 국내 주요은행의 방카슈랑스와 인터넷 상담업무, 신용카드마케팅 업무 등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각 은행에서 부여하는 SLA등급 중 최고 등급인 S등급을 유지하여 국민은행에서 처음으로 공식 수여하는 2007년 평가에서 최우수협력업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룩하였다.

뿐만 아니라 아웃소싱타임스에서 컨택센터 운영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HR 아웃소싱 리딩컴퍼니’로 선정, 또한 노사간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노동부 장관이 선정한 ‘노사문화우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한국고용정보는 금융기관 컨택센터를 보다 전문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2008년 1월에는 서울 성수동에 ‘서울숲CRM센터’라는 최고의 전산시스템과 최적의 근무환경을 가진 500석 규모의 IP컨택센터를 자체 구축하여 하나은행, KB국민은행, BC카드, SK에너지를 유치함으로서 까다로운 은행의 보안시스템을 완벽하게 구현하는 명실상부한 금융부문 콜센터 ASP 전문업체로 자리매김 했다.

Avaya PDS 및 루키스 시스템, 장애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한 이중화 구성 등 최고 경쟁력의 콜센터 운용과 텔레마케팅 토탈솔루션을 제공한다. 나아가 금년 말에는 1,000석 규모의 콜센터를 추가로 구축할 계획이다.

내부적으로는 10년 이상의 대기업 인사팀장 경력자, 채용전담팀을 구성하여 우수사원 채용의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채용의 Top-grading을 실현함으로써 동일 직급 내 모든 구성원을 A급 사원으로 구성하는 혁신적인 사원 채용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내부강사육성을 통한 맞춤형 직원교육을 실시하고 신입사원연수, 재직자교육 훈련 프로그램을 통한 철저한 인재관리 시스템을 도입하여 전문화된 인재육성으로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한국고용정보는 향후 5년 이내에 콜센터 및 컨택센터 업계의 발전에 가장 크게 기여할 최고의 콜센터 운영 및 ASP구축 전문회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장기적으로는 차후 10년 이내에 퇴직예정자를 위한 새 직장 알선 프로그램인 아웃플래이스먼트 및 교육관련 방카슈랑스 등 사업영역을 점차 확대해 나아가 국내 일류기업으로 성장하며 금년 중으로 1,000석 규모, 내년 중으로 2,000석 규모의 CRM센터를 운영함으로써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경쟁우위를 유지하기 위해 각 고객사별로 맞춤화 된 최상의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여 명실상부한 금융권 컨택센터의 아웃소싱 리딩업체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업계에서는 주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