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부 우수기업-프리머스HR]현장 직원 위주 관리프로그램 공인 받아
[노동부 우수기업-프리머스HR]현장 직원 위주 관리프로그램 공인 받아
  • 강석균
  • 승인 2009.08.19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멘토사원제도’등 업무안정에 최선



이번 인증후에도 안주하지 않고 더욱 발전하는 HR아웃소싱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소감을 밝힌 프리머스HR(대표 강석인)은 ‘열정과 리더십’, ‘도전과 혁신’을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HR그룹을 지향하는 종합 HR아웃소싱 기업이다.

이번 인증은 프리머스HR이 그동안 사이버 교육장 마련 등 직원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교육을 통한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직원 관련 제규정을 정비하고 원활한 업무진행을 위해 전산 및 업무 프로세스를 개발하여 정착하는 한편, 급여ㆍ복리후생 등 직원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병행해 온 결과여서 기쁨은 더욱 크다.

프리머스HR은 최적의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구직자를 상시 모집 D/B화하여, 고객이 원하는 인재를 적시에 투입하고, 투입한 인력은 사기 증진 및 복리후생 향상을 위해 타사 동일직종 근무자보다 급여를 상향 지급하고 있다. 특히 매월 사용기업의 책임자 및 현장대리인의 추천을 받아 포상 및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우수사원 해외 연수를 실시하는 등 직원의 복지 및 만족도 향상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직원의 소속감 고취 및 장기근속 유도를 위해 불만과 고충처리를 위한 설문조사, 개인 정기면담,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신속하게 파악하고 조치함으로써 불만과 어려움을 해소하고 있으며, 신입사원의 경우 빠른 업무 적응을 위해 ‘멘토사원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직원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서도 정기적인 직무ㆍ예절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온라인 교육기관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언제든지 자유롭게 이러닝(E-Learning) 교육을 받을수 있도록 온라인 교육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인증을 계기로 프리머스HR이 계획하고 있는 중장기 5개년 계획인 ‘S-Vision 3615’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를위한 핵심가치로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감동’,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회사와 인재가 함께 성장하는 ‘인재제일’, 새로운 가치창조를 위해 열정적으로 일하며 끊임없이 도전하는 ‘창조적 혁신’을 정했다.

고객의 성장ㆍ발전을 위해 아웃소싱을 통한 보다 효율적이고 창의적인 인력운용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 개인에게는 경력 개발 및 근로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모두가 원-원 할 수 있는 파트너 역할을 하겠다는 결의도 다지고 있다.

강석인 대표는 “업계는 현재 가격 출혈경쟁으로 인해 수익성이 악화되고 있다”며 “업계 스스로가 저단가의 가격 경쟁 보다는 인적자원의 교육훈련 강화 등 서비스 경쟁력강화를 통한 고부가가치 창조를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