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금융 콜센터‘KS인증’대기시간 6초 단축
우체국 금융 콜센터‘KS인증’대기시간 6초 단축
  • 김상준
  • 승인 2009.09.21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콜센터(☎1588-1900)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인증하는‘KS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KS인증은 이미 지난 3월, 우편 민원상담, 택배, 국제특급(EMS), 우체국쇼핑 등 접수와 우편물 종적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우체국 콜센터(☎1588-1300) KS인증에 이은 것으로 우체국 금융서비스 고객들의 편의가 높아질 전망이다.

지난 2000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우체국금융 콜센터는 상담사 170명이 하루 평균 약 1만1300건의 상담을 처리하고 있다.

이번 KS인증 심사기준인 품질경영 표준화, 서비스 운영체계, 서비스 운영, 인력관리, 시설장비, 안전관리 및 서비스 심사에서 합격점을 받았다. 특히 고객응대 응답률(98.0%)과 대기시간(6초) 단축 등 상담품질 면에서 매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남궁 민 본부장은 “VOC(VOICE Of Customer) 관리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소리를 분석, 응대 요령을 표준화하는 등 상담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왔다”며,“이번 KS인증으로 고객의 소리를 마음으로 듣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체국금융 콜센터는 금융 상담을 비롯해 예금 및 보험 상품 안내, 해외송금 안내, 경조금배달서비스 및 각종 사고신고 접수 등 우체국금융의 전반업무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