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유통·물류산업 전문 채용박람회 개최
국내 최초 유통·물류산업 전문 채용박람회 개최
  • 김상준
  • 승인 2009.10.19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내용구성으로 전문인 양성에 도움

취업전문기업 (주)제니엘이 주최, 주관하고 노동부가 후원하는 『2009 유통·물류산업 채용박람회』가 17일 오후1시부터 오후5시까지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에서 청계천 잡페어와 함께 열렸다.

『2009 유통·물류산업 채용박람회』는 유통물류산업에 관심이 있는 구직자들에게 관련 직업들을 소개해주고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유통·물류관리사 자격증 컨설팅, 유통물류 직무 컨설팅, 화상영어모의면접 등 전문적 내용에 맞춘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유통·물류산업에 관련된 기업으로 구성되어 해당산업에 관심이 있는 구직자들을 위한 전문적인 행사로, 해당산업에 관심이 있지만 기회가 닿지 않았던 구직자들을 위하여 진행됐다.

행사장은 취업관, 컨설팅관, 이벤트관, 세미나관, 취업지원관, 홍보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취업관에는 유통·물류산업 관련 우수기업들이 참여하고, 컨설팅관에는 제니엘이 운영하는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에듀윌의 유통관리사 자격증 컨설팅, MD아카데미의 유통물류 직무 컨설팅, e맨투맨의 화상영어모의면접 등이 구성되어 있어 전문인이 되기 위한 한발 한발을 더욱더 응원하고 있다.

총 채용규모는 온라인 박람회를 포함하여 약 400명이며, 주요 참여기업은 삼성테스코, 애경유통, 제너시스, 놀부, 빙그레, 롯데마트, 세븐일레븐 등 약 50개 우수기업이 참여합니다. 모집 분야로는 마케팅, 구매, 판매, 슈퍼바이져, 배송, 물류관리, 유통관리, 영업지원 등 유통·물류산업의 특색 있고 다양한 분야를 모집한다.

세미나관에서는 서비스파워아카데미의 박영실 원장이 친절함이 경쟁력이다! 라는 주제로 오후2시30분부터 강의하며, MD아카데미의 허철무 원장은 유통물류업계 취업전망에 대해 오후 4시부터 강의할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애경유통, 제너시스 등 우수기업들의 채용설명회도 진행 됐다.

또한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이하여 취업에 필요한 도서를 전시하는 시공사의 자기계발도서전을 진행하며, 사진을 준비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하여 아이위키에서 무료 이력서 사진촬영을 준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