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급호텔 보안 전문기업 한국웨스웨이, 전사업장 3년간 무사고 달성
특급호텔 보안 전문기업 한국웨스웨이, 전사업장 3년간 무사고 달성
  • 이효상
  • 승인 2009.11.25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내외 낮은 이직율 기록하면서 호텔업계 주목>

롯데서울호텔, 롯데월드호텔, 롯데울산호텔, 롯데제주호텔, 롯데면세점(소공, 잠실), 신라호텔, 임피리얼팰리스호텔, 그랜드힐튼호텔, 제주해비치호텔 등 국내 특급호텔의 보안 및 주차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특급호텔 보안전문 아웃소싱업기업인 한국에스웨이(www.s-waykorea.com/대표 조구현)가 전 사업장 모두 3년간 무사고를 달성하였다.

뿐만 아니라 2%내외의 낮은 이직율을 기록하면서 호텔업계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기록은 국내에서는 처음있는 일로 한국에스웨이의 뛰어난 관리력을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되고 있다.

한국에스웨이의 관리노하우는 서비스 수행체계의 지수화, 매뉴얼화, 시스템화, 지속적인 교육기법의 향상과 교재개발, 개인별 직무역량의 정량적 분석을 통한 서비스 품질관리가 근간을 이루고 있다.

서비스 수행체계의 차별화는 해당 고객사별 경영환경과 성장전략에 맞는 서비스 이행 프로세스 개발, 변화에 대응하는 지속적 품질평가 툴 개발과 적용으로 고객사에 기여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흔히, 아웃소싱기업에서 빠지기 쉬운 주어진 업무만 잘하면 된다는 단순한 생각에서 탈피하여, 고객사의 일부로 책임영역에서 ‘특급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사의 성장을 돕겠다는 의지를 표현하는 것 이기도 하다. 이러한 한국에스웨이의 경영철학은 근무자 각각에게 맡은 분야의 특급전문가라는 자부심을 갖게하여 소속감을 높이는데 일조하고 있다.

한국에스웨이는 직원들의 능력배양과 보안업계의 발전을 위해 경쟁업체에서는 상상하기 어려울 정도의 다양한 활동들을 하고 있다. 일례로, 국내 20여개 대학 및 보안산업 관련단체와 직·간접학술 교류 및 세미나 개최, 전문가 육성 및 지원등의 협력체제를 구축 유지하고 있다.

또 국내에서 가장 많은 교육교재의 개발과 발간(시큐리티 분야별 CD동영상, 교육 교재 등)을 해 오고 있으며, 최대규모의 보안, 시설관리, 방재자료를 보유한 자료실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토대로 고객사별 SOP형 매뉴얼(교재)을 개발·제작하여 고객사에 제공, 기본교재로 삼아 교육을 실시하여 안정성 높은 특화된 인력을 양성하는 효과를 가져오고 있다.

한국에스웨이의 또 다른 경쟁력으로 높은 학구열로 박사학위까지 취득하고 대학등 다양한 분야에서 강의, 저술활동등을 통해 산업을 이끌고 있는 조구현대표를 들 수 있다. 조 대표는 국내외 선진사례 벤치마킹, 타업종의 우수기법 분석 등 회사발전과 고객사의 발전에 도움이 될 연구를 통해, 최적의 관리기법 개발에 온 정성을 다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독보적인 근로자별 정량적 직무역량 분석틀을 만들어 인사고과시스템 및 경력개발지원 프로세스에 적용하고 있다.

한국에스웨이의 정량적 품질관리체계는 전 거래처의 3년간 재계약 달성, 무사고 달성, 2% 미만의 낮은 이직률 달성등의 성과를 만들어 내는 기반이 되었다.

조 대표는 “정당하고 정직한 평가가 근로의욕을 고취시킨다.”며 관리기법의 효율화에 열정을 쏟고 있다. 전근무자를 대상으로 회사 자체 상해보장보험을 가입하는 등의 복지정책을 강화하는 등 소속직원에 대한 애정표현이 좋은 사례가 될 듯하다.

또, 조 대표는 “아직 접하지 않은 고객에 대하여 신뢰를 얻는 것은 감언의 편법으로도 가능하나, 관계를 맺은 후의 지속된 신뢰는 진실이어야 한다.”며 고객의 신뢰에 대한 중요성을 피력했다.

한국에스웨이는 현재 중단된 북한 금강산아난티리조트의 보안업무를 수행한 이력도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