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지방 콜센터서비스 KS인증 획득
건보공단, 지방 콜센터서비스 KS인증 획득
  • 김상준
  • 승인 2009.11.25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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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공단은 대구·부산·대전·광주 4개 지방 고객센터가 콜센터 서비스에 대한 KS인증을 지난 18일 획득했다.

KS인증 심사는 사업장심사 및 서비스심사 등의 현장 심사 후 한국표준협회 인증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확정됐다. 인증서 수여는 다음달 지역본부별로 시행될 예정이다.

건보공단 고객센터는 지난 2006년 4월 개소해 공공기관 콜센터 중 최대 규모(1396석)로 하루 평균 8만여건의 전화 상담을 하고 있다. 상담은 자격·보험료·보험 업무 전반·의료급여·노인장기요양보험·신종인플루엔자 등 782종을 대상으로 한다.

한편 건보공단 고객센터는 고객센터 품질인증 마크(CQM), 서비스품질 AA+등급을 받았으며 올해 공공기관 우수콜센터로 선정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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