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인증 심사는 사업장심사 및 서비스심사 등의 현장 심사 후 한국표준협회 인증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확정됐다. 인증서 수여는 다음달 지역본부별로 시행될 예정이다.
건보공단 고객센터는 지난 2006년 4월 개소해 공공기관 콜센터 중 최대 규모(1396석)로 하루 평균 8만여건의 전화 상담을 하고 있다. 상담은 자격·보험료·보험 업무 전반·의료급여·노인장기요양보험·신종인플루엔자 등 782종을 대상으로 한다.
한편 건보공단 고객센터는 고객센터 품질인증 마크(CQM), 서비스품질 AA+등급을 받았으며 올해 공공기관 우수콜센터로 선정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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