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 운세, 취업운, 직장운, 시험운 등 무료로 제공
인크루트 운세, 취업운, 직장운, 시험운 등 무료로 제공
  • 이효상
  • 승인 2009.12.01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난이 좀처럼 풀릴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이럴 땐 그야말로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것이 구직자의 심정일 터. 이럴 때 답답한 맘을 시원히 풀어 줄 조언자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이런 구직자들을 위해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060300)(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가 맞춤 취업운세를 제공하는 인크루트 운세(unse.incruit.com)를 오픈했다.

취업총운과 적합한 취업분야, 취업운을 높여주는 아이템 등을 선 보이며 흥미와 실용성을 두루 갖춘 인크루트 운세는 특히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화제다.

타 취업사이트 운세 서비스의 경우 기본운세 외의 취업운, 직장운 등 구직자에게 필요한 운세 서비스는 유료였던 반면, 인크루트 운세는 오늘의 운세나 띠별 운세 등 기본적인 운세 외에도 취업총운, 면접길일 등을 알 수 있는 취업운은 물론 직장운, 신년운수 등도 무료로 제공한다.

인크루트 회원이라면 별도의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취업운세를 비롯한 모든 운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

인크루트 운세는 다양한 서비스로도 눈길을 끌고 있다. 우선 인크루트 운세가 추천하는 BEST 추천운세에는 취업운, 직장운, 사업운, 시험운, 금전운 등의 운세서비스가 즐비하다.

이중 인크루트 운세의 강점은 역시 취업포털 사이트답게 나의 취업운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취업운’ 서비스.

이 ‘취업운’ 서비스는 사용자가 생년월일과 시간, 성별 등의 기본적인 사주정보만 입력하면 원하는 달의 취업운세지수와 취업총운, 지원하기 적합한 취업분야 및 취업에 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취업조언자 등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입사운 좋은 날, 면접 보면 유리한 날을 캘린더를 통해 알기 쉽게 보여주고 입사운이 좋은 날에는 그에 해당하는 채용정보를, 면접운이 좋은 날에는 면접제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그 외에 취업운을 높여주는 아이템도 의상, 음식, 액세서리 등으로 자세하게 보여준다.

재미로 보는 단순한 운세 컨텐츠지만 인크루트에선 이처럼 취업에 직접 참고할 수 있는 구체적인 서비스로 제공되는 것. 따라서 인크루트 운세는 취업을 준비하며 답답해 하는 구직자들에게 유쾌한 ‘조언자’의 역할을 해 줄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