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컨택센터 이러닝 과정’ 사업결과보고 및 시상식
2009 ‘컨택센터 이러닝 과정’ 사업결과보고 및 시상식
  • 김상준
  • 승인 2009.12.08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개월간 32,242명 수강 신청 85%인 27,498명 수료


(사)한국컨택센터협회에서는 2일 2009년도 e러닝 사업의 결과를 보고하고 우수한 수강업체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행사를 신풍역 IMC-텔레퍼포먼스 교육장에서 개최했다.

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지원으로 운영된 ‘컨택센터 이러닝 과정’의 2009년도 사업이 11월 마감됨에 따라, 주관사인 한국컨택센터협회가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과정개발에 참여한 개발사와 내용전문가, 운영을 책임지고 있는 시스템운영사, 직접 과정을 수강한 업체의 임원 및 교육담당자를 비롯하여 각 과정별 온라인 튜터 등 e러닝 과정을 성공적으로 이끈 모든 주체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1부에서는 수강실적과 2010년도 사업계획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의 짧은 기간 동안 운영된 이번 e러닝 과정은, 총 32,242명이 수강 신청을 해 85%인 27,498명만이 수료하였으며, 월평균 수료율은 85.3%에 달했다.

이는 당초 예상했던 목표를 101% 초과 달성한 것으로 정부지원 인터넷원격훈련지원 과정으로는 유래를 찾아보기 힘든 뛰어난 수강 실적으로 기록되고 있다. 이에 협회에서는 e러닝 과정과 연계된 Blended Learning 과정개발과 공개강좌 계획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언급했다.

2부에서는 우수인력양성상, 콘텐츠우수활용상, 베스트튜터상, 공로상 등 총 4개 부문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꾸준한 수강참여와 뛰어난 수료율로 아이엠아이와 부산여자대학 콜마케팅과에서 각각 우수인력양성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이엠아이는 전주에 위치한 적은 규모의 컨택센터로 전 직원을 교육에 동참하게 하여 99%라는 놀라운 수료율을 달성하였고, 부산여대의 경우 전 학년의 고른 수강을 통해 높은 취업률을 달성했다.

콘텐츠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제도를 갖추고 이를 시행하여 이러닝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기업에는 콘텐츠우수활용상이 수여됐다.

애니카자동차손해사정서비스, 서울보상콜센터, MPC 정부민원안내콜센터, 제니엘 서울 본사, 에이치엔씨네트워크에서 각각 수상했다.

그리고 케이티스 황경미 팀장, 이지오스 윤현수 강사, 효성ITX 채현주 팀장은 온라인 튜터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고, 뛰어난 첨삭과 학습독려 활동이 인정되어 베스트 튜터상의 영예를 안았고, 이러닝 과정을 개발한 시그마와이즈, 운영사인 한국생산성본부, 대성홀딩스, KT에서 각각 공로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를 마무리하면서 한국컨택센터협회 황규만 사무총장은 “어려운 시기임에도 교육을 통한 ‘1등급 상담사’ 양성에 힘을 쏟은 기업과 각 부문의 수상자들의 노고가 앞으로 컨택센터산업 발전에 빛을 발할 것이다”라고 축하하며, 2010년도에도 ‘컨택센터 이러닝 과정’의 적극적인 활용을 통한 인력양성과 전문성 확보에 힘쓸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