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벤처협회, 청년인턴제 위탁 운영기관으로 선정
한국여성벤처협회, 청년인턴제 위탁 운영기관으로 선정
  • 최정아
  • 승인 2010.02.23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여성벤처협회는 중소기업 청년인턴제의 위탁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구인구직닷컴과 함께 중소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구직자들의 일자리 마련을 목표로 ‘중소기업 청년인턴제’를 실시한다.


극심한 경기 침체로 여성취업자와 청년취업자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이로 인하여 재취업 및 구직활동을 포기하는 청년실업인구가 증가하고 있다.


2월 11일에 통계청에서 발표한 ‘2010년 1월 고용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1월중 실업자는 경제활동인구가 37만 3천명이 증가하면서 1백 21만 6천명으로 증가하였고, 이에 따라 실업률은 5.0%로 크게상승했다. 특히 전체 취업자 수 감소 규모 중 여성의 취업자가 다수를 차지한다.


중소기업 청년인턴제는 이렇게 경기침체의 영향을 받아 취업의 기회를 얻지 못하는 청년층 미취업자에게 인턴제의 지원을 통하여 직장경력의 형성과 함께, 보다 많은 정규직 전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만 15세 이상 만 29세 이하(군필자 만 31세 이하)의 구직자를 인턴사원으로 고용한 사업주에게 6개월간 매월 최대 80만원 한도에서 임금 50%를 지원하며, 인턴기간 만료 후 정규직으로 채용하는 경우 65만원을 6개월간 추가로 지원을 해주게 된다.


한편, 한국여성벤처협회에서는 Elancer에 관심있는 여성, Elancer로 활동중인 여성, 직장여성, 주부, 창업희망자들을 위주로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은 유·무료, 장·단기 과정으로 수강을 들을 수 있으며, 수료시 수료증 또한 발급 받을 수 있다.

또한 수료한 회원에게는 우선수위로 프리랜서·채용과 온라인 무료 직업교육을 KOVWA ELANCER에서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