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공동 재취업지원센터, 부산 고용촉진지구사업단과 업무협약 체결
노사공동 재취업지원센터, 부산 고용촉진지구사업단과 업무협약 체결
  • 곽승현
  • 승인 2010.04.23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사공동 재취업지원센터(소장 김정태, www.newjob.or.kr)는 4월 21일 부산광역시 고용촉진지구 사업단(단장 김종한)과 고용촉진지구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기업고객과 개인고객의 구인업무지원 서비스 및 전직지원서비스 활성화와 성공취업 지원을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하고 협약을 체결하였다.

양 기관은 협력방안의 실행을 통해 노사공동 재취업지원센터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구인업무지원을, 부산광역시 고용촉진지구 사업단은 고용인력 수급이 필요한 기업을 지원하는 등 서로 상생 협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부산광역시 고용촉진지구 사업단의 김종한 단장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국가지원 사업과 지방 중심의 사업이 협력을 통해서 새로운 취업지원모델을 만들 수 있는 역사적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노사공동 재취업지원센터는 ‘대한민국 성공취업 파트너, NewJOB’을 모토로 노동부 실업급여수급자 및 일반 구직자, 기업의 퇴직(예정)근로자를 대상으로 전문 재취업·창업 전직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자영업이나 아르바이트 경력을 포함하여 직업경력 1년 이상인 퇴직근로자라면 누구나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고, 전담 컨설턴트를 배정하여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구직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