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ITX, 지식경제부 주관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획득
효성ITX, 지식경제부 주관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획득
  • 김상준
  • 승인 2010.07.28 1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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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택센터 컨설팅, 구축에서 운영까지 고객 맞춤형 Total service 전문 업체 인정

컨택센터 컨설팅, 구축, ASP, 운영 전문기업인 효성ITX(대표 남경환)가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이 주관하는 '한국서비스 품질 우수기업(SQ)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은 지식경제부 주관으로 2001년부터 시행, 업계 및 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의 현장•고객•암행평가 등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서비스 품질과 고객 만족도가 우수한 기업에게 수여되는 국내 유일의 정부주관 서비스품질 인증제도다.

효성ITX는 효성그룹 계열사이자 업계 최초의 KOSPI 상장기업으로써, 1997년 설립이후 5,000명의 상담인력과 4,000석 규모의 자체 상담시설을 기반으로 ‘KT’ ‘SK브로드밴드’ 등 통신부문과 ‘서울시120다산’ ‘건강보험공단’ ‘고양시청’ 등 공공부문, ‘현대카드’ ‘신한은행’ ‘농협’ ‘우리은행’ 등 금융부문에서 두각을 보이며 주요 산업부문의 70여개 컨택센터를 구축, 운영하고 있다.

특히, 300여명에 달하는 전문 컨설팅 인력이 컨택센터 운영수준 진단 및 개선안 도출을 통해 고객사 맞춤형 운영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업계 유일의 컨택센터 교육 및 리서치 사업을 수행, 자체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대내외 모니터링 및 만족도 조사 등 CS 향상을 위한 전문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장애인 우선채용과 특별시설 지원,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등 차별화된 사회공헌활동과 전문상담그룹 양성 및 불만개선TF 운영 등 우수한 품질혁신 시스템을 구축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효성ITX 남경환 대표는 "KS와 ISO인증에 이어 한국서비스품질인증 획득으로 효성ITX의 서비스 수준를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경영 전반에 걸친 강도 높은 변화와 혁신을 추진하여 고객만족향상과 전문성을 강화해 Business Solution 전문기업이자 국내 컨택센터 업계 1위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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