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컨택센터 운영업계 특집-효성ITX
2010년 컨택센터 운영업계 특집-효성ITX
  • 김상준
  • 승인 2010.07.28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0여명 전문 인력 통해 고객사 맞춤형 운영방안 도출

강도 높은 변화 혁신 추진 업계 리딩기업 자리매김

효성그룹 계열사인 효성ITX(대표 남경환)는 컨택센터운영, 구축, ASP, 컨설팅 전문기업으로써 컨택센터 운영수준 진단 및 개선을 통해 창조적이고 능동적인 전략적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효성ITX는 컨설팅 역량이 갖춰진 300여명에 달하는 전문 인력을 통해 고객사 맞춤형 운영방안을 도출하고 이행하는 강점을 가졌다.

특히 업계 유일의 컨택센터 교육 및 리서치 사업을 수행, 전문 상담사 과정, 클레임 처리 전문가 과정, QA/강사 양성과정, 관리자 양성과정 등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대내·외 모니터링 및 만족도 조사 등 고객사의 CS수준 평가 및 분석을 통해 컨설팅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효성ITX는 효성그룹 계열사이자 업계 최초의 KOSPI 상장기업으로써, 1997년 설립이후 지속적인 성장 추세를 나타내며 컨택센터 산업의 인식 제고 및 품질 향상의 일등공신 기업이다. 특히 KS 인증 및 ISO 인증 획득을 통해 업무 프로세스 및 서비스 품질에 대해서도 대외적으로 공인받은 바 있다.

운영분야에 있어서도 ‘서울시120다산콜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고양시청’ 등 공공부문과 ‘신한은행’, ‘농협’, ‘우리은행’, ‘씨티은행’ 등 금융부문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또한 다수의 컨택센터들이 최고 6년 연속 KSQI 업계 1위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효성ITX는 KT와 13년째 장기간 관계를 유지하고 있고 KT, 농협, 고양시, 서울시청으로부터 감사패 수여 등 고객사와의 신뢰 관계를 굳건히 하고 있다.

현재 5,000명의 상담인력과 4,000석 규모의 자체 상담시설을 기반으로 70여개의 컨택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2010년에 들어서면서 새로운 랜드마크로 부상하고 있는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친환경 인테리어 사용 및 고객사 브랜드 이미지 구현, 상담사 맞춤형 교육시설 및 휴게시설 등 새로운 개념의 미래 지향적인 컨택센터를 구축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타임스퀘어 센터에는 금융권 최대 규모의 통합CRM센터인 ‘현대카드·현대캐피탈 통합센터’와 ‘신세계몰·이마트몰 통합센터’, ‘11번가’, ‘BC카드’ 등 주요 기업들이 입주하면서 컨택센터 서비스 산업의 새로운 거점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시스템 구축을 점진적으로 확대하여 IP 컨택센터를 구축, 이중화 시스템 및 Avaya IP PBX, DoS 공격방어, IDP 탐지기법 등을 통해 보완성을 높였다. 또한 전체 인력의 95%를 정규직으로 운영하고 장애인 고용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정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남경환 대표는 “‘Business Solution Provider’라는 비전을 목표로 경영 전반에 걸친 강도 높은 변화와 혁신을 추진함으로써 국내 컨택센터 업계 1위 기업이자 Total One-stop Solution기업으로서의 자리매김을 굳건히 하기 위한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