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과학기술인 취업 이벤트 행사 개최
여성과학기술인 취업 이벤트 행사 개최
  • 부종일
  • 승인 2010.08.3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NIS-WIST, 센터장 이공주복 이화여대 교수)는 오는 8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이공계대학 여성 졸업예정자, 미취업 및 이직예정 여성과학기술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취업지원 이벤트 ‘WISTAIR 2010’를 진행한다.

위스테어(WISTAIR)는 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T)와 계단(STAIR)의 합성어로, 여성과학기술인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단계별 무료 취업지원 서비스를 말한다.

1단계에서는 '한눈에 보는 취업정보!'를 통해 다양한 취업 관련 기초정보를 제공하고, 2단계에서는 '온라인 1:1 맞춤식 취업서류 컨설팅 및 전화상담 코너'에서 취업서류 클리닉을 지원한다.

또 3단계에서는 전문 커리어컨설턴트와의 '오프라인 1:1 심층 경력관리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이밖에 취업에 관한 질문에 전문 커리어컨설턴트가 답변을 해주는 '취업 Q&A 게시판'이 운영되며, 7명의 방문자를 선정하여 상품을 증정하고 읽고 싶은 전자도서를 선택하면 해당 도서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이 행사는 과거 2일간 운영됐으나 지난 2009년부터 온라인도 오픈해 온오프라인상에서 4~5주로 행사기간을 늘렸다.

또 행사기간중 이벤트도 마련했고, 홈페이지 (http://www.wist.re.kr/wistair)를 방문해 참여가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정보운영실(02-3277-4855, info@wist.re.kr)에 문의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