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부산·울산·경남 채용박람회’ 개최
'2010 부산·울산·경남 채용박람회’ 개최
  • 최정아
  • 승인 2010.09.13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오는 10월 19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해운대구 BEXCO에서 일자리를 희망하는 동남권 구직자들에게 폭넓은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일손이 부족한 기업에게 우수인재 채용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10 부산·울산·경남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와 울산시, 경상남도, 부산지방고용노동청, 부산·울산지방중소기업청,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IBK기업은행, 조선일보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구인업체 120개 업체(직접 100, 간접20)가 참가할 예정으로 약 350여명의 채용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IBK기업은행과 조선일보가 공동주최하는 전국 순회 채용박람회인 ‘잡월드로드쇼’를 통합 개최함으로써 기업의 중복참여 부담을 줄이고,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공·민간부문의 협력을 이끌어 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고용노동부와 부산시교육청이 주최하는 ‘2010년 부산 진로직업박람회’도 함께 개최될 예정으로, 관련분야의 연계로 인한 시너지 효과 등 행사개최에 따른 효과가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이날 박람회에는 120개 참여기업의 부스 외에도, 취업컨설팅관·이벤트관·홍보관 등 20여개의 별도 부스운영을 통해 취업 전문기관의 이력서·면접 컨설팅, 면접 이미지메이킹, 각종 취업지원기관의 상담 등 구직자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이번 행사를 준비하고 있는 ‘부산시 일자리종합센터’는 이밖에도 찾아가는 일자리발굴단 운영,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중소기업 교육현장 설명회, 동행면접 등 취업률 제고를 위한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펼쳐오고 있으며, 센터 관계자는 “만물이 결실을 맺는 가을, 10월에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서 많은 취업 희망자들이 참가해서 ‘일자리’라는 알찬 결실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